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 12,215번째 퍼즐 스테이지 공개

'애니팡 사천성', 신규 스테이지 30개 추가하며 이벤트 2종 개설

다음 달 출시 8주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 방대한 콘텐츠 규모에 대한 소개도 전해

선데이토즈 "국내 모바일 퍼즐 게임의 역사 담아온 대표작인만큼 꾸준한 업데이트로 재미 전해 나갈 것” 밝혀

[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장수 인기 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신규 에피소드를 개설하고 2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애니팡 사천성’은 이번 업데이트로 각기 다른 콘셉트의 퍼즐 시즌인 '푸드 트리'와 '푸드 오션'에 각각 15개씩, 총 30개의 신규 콘텐츠로 12,215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완성했다. 이들 스테이지는 같은 블록 2개를 시간 내에 맞추는 사천성 특유의 속도감에 다양한 아이템을 더해 손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벤트 2종으로는 게임의 주인공 캐릭터 핑키가 전개하는 ‘핑키의 와플가게’와 ‘핑키의 콩나무’가 진행된다. '핑키의 와플가게'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손님에게 와플을 서빙하는 순위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 경쟁형 이벤트로 10명의 이용자가 경쟁하는 재미를 담았다. 동시에 진행되는 '핑키의 콩나무'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콩나무 씨앗을 나무로 성장시키며 아이템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오는 2월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이 구축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소개했다. 월 평균 130여 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해 온 ‘애니팡 사천성’은 현재 2개의 퍼즐 시즌에 12,000여 개에 달하는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경쟁형, 개인형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는 이벤트, 미니게임들 역시 정규 콘텐츠만 10여 종에 이를 정도로 다채로운 재미를 전하고 있다.

‘레인 보우 타임', '루시의 모험' 이벤트는 스테이지 클리어, 미션 달성 등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사천성’의 대표적인 개인형 콘텐츠다. 또한 '핑키의 와플가게'를 비롯해 '핑키의 요리대결', '바나나 먹기 콘테스트', '믹키의 별다방', '핑키의 키친' 등은 임의의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대표적인 경쟁형 콘텐츠로 꼽힌다. 이들 콘텐츠는 게임 출시부터 현재까지 일주일의 이벤트 기간 중 평균 2,700만 건이 넘는 게임 플레이를 기록하는 일등공신으로 이용자들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PD는 "'애니팡 사천성'은 국내 모바일 퍼즐 게임의 변화를 담아온 대표적인 장수 게임”이라며 “방대한 콘텐츠와 업데이트에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8년 간의 성원에 보답할 꾸준한 서비스와 재미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8년 만에 완성한 '애니팡 사천성'의 12,215번째 스테이지

8년 만에 완성한 '애니팡 사천성'의 12,215번째 스테이지

선데이토즈,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 신규 업데이트

선데이토즈,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에 신규 VIP용 물고기 출시

바다 게 ‘폼폼 크랩’, 인기 해수어 ‘마이다스 블레니’, 금테 고등어 등 선보여

VIP 이용자들의 수조 꾸미기, 전시로 이용자들이 소셜 네트워킹 역시 더욱 활발해질 것 기대

[선데이토즈] 아쿠아스토리.pn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에 VIP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물고기들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년간의 게임 서비스 기간 중 누적 결제 금액으로 VIP 등급이 된 이용자들을 위한 VIP 전용 물고기가 새롭게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50종에 추가된 VIP용 물고기는 바다 게를 형상화한 폼폼 크랩, 홍해 등에서 서식하는 인기 해수어 마이다스 블레니, 금테 두른 고등어 등 3종이다. 이들 물고기는 어류 도감을 활용한 물고기의 사실적인 특징에 상상력이 가미된 디자인이 더해져 희소성과 함께 수집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쿠아스토리’ 개발진이 VIP 이용자용 희귀 물고기를 출시한 배경 역시 관심을 모은다. 회사 관계자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아쿠아스토리’는 이용자들의 협업, 방문, 전시 등 상호 활동이 왕성한 게임”이라며 “희소성 있는 수중 생물의 육성과 전시로 소셜 네트워킹이 더욱 활발해지며 다양한 재미를 전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아쿠아스토리’는 선데이토즈가 2014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SNG로 620여 종의 물고기와 37종의 수초 등 수중 생물들을 키우며 자신만의 수조를 꾸미는 모바일 게임이다. 국내 시장에서 장수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이 게임은 SNG 팬들의 호응 속에 이용자들의 수조를 전시하고 평가하는 콘테스트 행사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리부트 프로젝트'로 인기몰이

'상하이 애니팡', 세 차례 걸쳐 '리부트 프로젝트' 대형 업데이트 진행

경쟁 이벤트 개선, 낚시왕 콘텐츠 추가, 페스티벌 이벤트 시작 등 다채로운 재미 선사

선데이토즈 "앞으로도 이용자 성원에 보답하는 서비스 위해 노력할 것"

'리부트 프로젝트'로 인기 얻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

'리부트 프로젝트'로 인기 얻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리부트 프로젝트'를 통해 새 단장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리부트 프로젝트'는 경쟁 이벤트 개선, 낚시왕 콘텐츠 추가, 페스티벌 이벤트 등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간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들을 연이어 선보이는 업데이트의 명칭이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로 서비스 6년차를 맞이한 '상하이 애니팡'이 더욱 탄탄한 장수 인기 게임으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진행한 경쟁 이벤트들의 업데이트로 '클로버 리그전'은 연승 시 3배, 4배 클로버를 지급하고 '날아라 마오'는 난이도 조정으로 이용자들의 손쉬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레인보우 챌린지' 역시 신규 아이템과 이어하기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퍼즐 특유의 경쟁 재미를 더하며 보다 대중적인 콘텐츠들을 확대하게 되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처음 선보인 '낚시왕 마오'는 큰 인기를 얻으며 이용자들의 플레이 활성화를 이끌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미끼로 낚시를 진행하고, 포획한 물고기 무게를 합산해 같은 그룹 내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낚시왕 마오’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로그인 횟수 30%, 평균 스테이지 플레이 15% 증가 등의 호응을 이끌며 전체 스테이지 플레이가 13%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세 번째 업데이트로 현재 진행 중인 페스티벌 이벤트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점수 획득에 따라 단계를 올라가면서 다양한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하트, 코인, 회오리, 뿅망치, 수정 등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증정하는 페스티벌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는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선데이토즈 김신현 PD는 "이번 '리부트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콘텐츠를 다듬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게임 시스템과 콘텐츠 전반에 대한 신설, 보강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상하이 애니팡’ 이용자들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3개월여 동안 3단계에 걸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연이어 선보인 ‘상하이 애니팡’은 2015년 9월 출시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 프렌즈 신규 캐릭터 ‘마오’의 데뷔작이기도 한 이 게임은 같은 블록 2개를 찾아 격파하는 사천성 방식의 퍼즐을 응용한 빠른 퍼즐 플레이로 호응을 얻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2, 7주년 맞은 올해 첫 업데이트

‘애니팡2’, 7주년 맞이한 ‘생일 기념’ 타이틀의 업데이트로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신규 장애물 및 연승 시스템 추가…2월에는 7주년 대형 이벤트 앞둬

선데이토즈 “‘애니팡2’가 출시된 7년 전처럼 누구에게나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 전해

[선데이토즈] 애니팡2 업데이트.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출시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올해 첫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생일 기념’ 업데이트로 7주년을 자축하며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애니팡2’에 ‘블루의 사탕공장’ 업그레이드 버전을 비롯해 연승 시스템, 신규 장애물 등을 선보인다. 연승 시스템은 연속으로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하는 신규 콘텐츠로 플레이의 경쟁과 속도감을 더해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퍼즐 스테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미사일 위성은 격파 시 미사일이 발사되어 다른 블록을 격파, 호쾌한 손맛과 보는 재미를 전할 특수 블록으로 꼽힌다. 또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벤트형 미니게임 ‘블루의 사탕공장’에서 모든 사탕 블록과 매칭할 수 있는 ‘무지개사탕’의 등장과 새로운 222번째 퍼즐 에피소드 역시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2’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윤덕용 PD는 “‘애니팡2’가 출시된 7년 전처럼 누구에게나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전할 퍼즐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고객 의견 반영과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1월 캐주얼 게임에서는 보기 드물게 게임 엔진과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 ‘애니팡2’는 2014년 출시 이래 1,8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리마스터 버전의 호응 속에 꾸준한 변화를 선보이며 장수 게임의 정석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2’는 올해 2월 리마스터급의 두번째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벤트 인기 속 신규 업데이트 예고

애니팡3, ‘디저트를 부탁해’ 이벤트 진행하며 13일 진행하는 신규 업데이트 소식 전해

신규 업데이트는 별자리 모험 주제로 신규 애니팡 캐릭터 및 4개 에피소드 80개 퍼즐 스테이지 선보일 예정

[선데이토즈] 애니팡3.pn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 인기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선다. 선데이토즈는 이달에만 신규 캐릭터 5종과 8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로 새로운 재미들을 전할 예정이다.

‘애니팡3’의 대표적인 인기 이벤트인 '디저트를 부탁해'는 하루 평균 참여자 15만여 명을 기록하는 인기 속에 진행 중이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재료를 모아 디저트를 만드는 이 이벤트는 임의로 구성한 10명 단위의 이용자 그룹에서 경쟁하는 그룹형 이벤트로 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게자리, 천칭자리 등 별자리를 콘셉트로 신규 캐릭터와 에피소드, 퍼즐 스테이지가 13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새로운 디자인과 특수 능력을 담아낸 5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은 ‘별자리 모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선보일 4개 에피소드, 총 80개 신규 스테이지의 재미를 더할 기대요소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애니팡3’만의 퍼즐과 이벤트, 미니게임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 새로운 콘텐츠와 재미요소들을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도 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