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50만 명 돌파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9일만에 50만 명 돌파...이용자 기대감 입증

인기 IP ‘니모를 찾아서’ 인기에 선데이토즈 시뮬레이션 장르 결합 게임에 대한 기대감 반영된 것으로 분석

선데이토즈, 5월 9일까지 사전 예약 진행 후 '니모의 오션라이프' 5월 중 국내 정식 출시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예약 50만 돌파.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신청자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은 첫 날에만 15만 명의 신청자를 기록한데 이어 9일만인 22일, 5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사전 예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인기 애니메이션 IP와 이종 장르의 결합,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들의 입소문 등 여러 기대치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선데이토즈가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통해 ‘니모의 오션라이프’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라는 점에서 게임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은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해 만든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물고기 수집, 퍼즐, 소셜,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결합한 융합 장르 게임이다. 특히 카툰을 보는 듯한 스토리 진행, '니모'와 '도리' 같은 주요 캐릭터들의 퍼즐 스킬, '레이 선생님'과의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는 사전 테스트를 통해 원작 활용의 장점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시뮬레이션 요소의 비중이 높은 육성, 수집형 캐주얼 게임이라는 점에서도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건물을 짓고, 업그레이드하며 자원을 수집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자원을 사용해 나만의 바다 이야기를 꾸미는 요소들은 선데이토즈가 선보이는 캐주얼풍 시뮬레이션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회사 측은 "인기 IP에 육성, 건설, 생산, 퍼즐 등의 장르와 시스템을 결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사전 예약 기간동안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선데이토즈는 5월 9일까지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5월 중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신규 경쟁 이벤트 '팡팡 운동회' 오픈

'애니팡3', 신규 이벤트 '팡팡 운동회'와 신규 캐릭터, 퍼즐 스테이지 등 업데이트 선보여

5,000개 이상 만들어지는 50명 단위 그룹에서 개별, 단체 경쟁 즐기는 대형 온라인 콘텐츠 될 것으로 기대

선데이토즈, 운동회 콘셉트 신규 캐릭터 및 퍼즐 스테이지, 출석부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 준비

[선데이토즈] 애니팡3 팡팡 운동회.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신규 경쟁 이벤트 '팡팡 운동회'와 신규 캐릭터, 퍼즐 스테이지 등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콩이나 모래를 넣은 주머니를 던져 공중에 매달린 박을 터뜨리는 운동회의 단체 게임을 콘셉트로 기획, 첫 선을 보이는 팡팡 운동회가 눈에 띈다.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하는 주머니로 참가하는 '팡팡 운동회'는 50명 단위의 1개 그룹에서 믹키반, 블루반, 애니반 등 5개 반에 10명씩 배정된 이용자들이 점수 경쟁을 벌이는 경쟁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각 반별로 순위를 겨루는 개별 경쟁과 그룹 간 점수 경쟁, 2종의 경쟁을 통한 다양한 경품이 증정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애니팡3’의 하루 이용자 수로 예상되는 5,000개 이상의 그룹, 25만 명의 운동회는 보기 드문 대규모 온라인 콘텐츠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는 이벤트와 함께 운동회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응원대장 애니, 솜사탕장수 믹키, 운동회심판 몽이, 피구왕 몽이 등 새로운 애니팡 캐릭터에 이어 선보일 퍼즐 콘텐츠는 45번째와 46번째 에피소드의 40개 퍼즐 스테이지다. 이들 에피소드는 각각 ‘정정당당 운동회’, ‘너를 응원해’라는 부제로 운동회만의 감성적인 재미를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는 "에피소드와 퍼즐 스테이지, 이벤트를 연계한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는 ‘애니팡3’가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세대에 게임의 재미와 운동회의 추억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3’는 ‘팡팡 운동회’ 이벤트 외에도 오는 27일까지 출석부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 '팡팡 운동회' 스크린샷

신규 콘텐츠 '팡팡 운동회' 스크린샷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시작

5월 9일까지 카카오·구글·애플·원스토어 등에서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자 모집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니모를 찾아서' IP로 만든 이모티콘, 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

'니모의 오션라이프', 선데이토즈 노하우와 인기 IP 활용 극대화한 콘텐츠로 기대 모아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해 개발 막바지에 돌입한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물고기 수집, 퍼즐,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가 어우러진 융합 장르 게임이다. 선데이토즈의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가 담긴 이 게임은 카툰을 보는 듯한 IP기반의 애니메이션형 스토리 진행과 퍼즐 플레이를 중심으로 '니모', '도리' 등과의 대화형 퀴즈, 퍼즐 스킬 등 원작 활용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데이토즈의 모바일게임 중 최초로 건설과 생산, 자원 채집을 기반으로 전략과 시뮬레이션 요소를 가미한 점은 새로운 기대치를 더할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국내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10대부터 50대 등 2,500여 명의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원작을 담아낸 생생한 그래픽과 캐릭터 IP의 감성, 꾸미기와 수집, 육성 등에 고른 호평이 이어진 이 게임은 IP기반 그래픽 효과와 육성 콘텐츠 등을 확대하며 완성도를 더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유현준 팀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IP와 다양한 장르의 유기적 결합을 일궈내며 건설, 생산부터 캐릭터 수집, 육성 등 다양한 콘텐츠, 장치들을 구현한 것이 게임의 강점”이라며 “사전 예약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특징과 재미 요소들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신청자에게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카카오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카카오 보상 이모티콘

니모의 오션라이프 사전 예약 카카오 보상 이모티콘

선데이토즈, 화상 환아 위한 사회공헌 나선다

선데이토즈, 이용자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게임 이벤트로 6명의 청소년 화상 환우 지원 나서

환우 지원 위해 ‘애니팡 터치'·'애니팡 사천성' 두 게임 이용자들 참여 예정

선데이토즈 "이용자들의 성원과 참여로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희망 심어주게 될 것”

[선데이토즈] 사회공헌 이벤트.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는 6명의 화상 환우 수술비 지원을 위한 행사다. 어려운 환경으로 화상 피해에 대한 치료가 미뤄지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는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대상 환아들이 수술 시점이 중요한 성장기의 청소년들이라는 점에서 '애니팡 터치'와 '애니팡 사천성', 2개 게임이 진행할 릴레이 이벤트는 여느 때보다 이용자들의 성원과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터치'는 4월 7일부터 4월 13일까지 이용자들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하는 별 150만 개 적립을 목표로 하는 '반짝반짝 링고의 유리병' 이벤트로 환아 지원 활동에 나서게 된다. 이어 '애니팡 사천성'은 4월 21일부터 4월 27일까지 게임 플레이마다 적립되는 하트 1,000만 개를 모으는 '러브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김태열 팀장은 "지원 대상인 개인의 수술 일정 등을 고려해 2개 게임 이용자들의 참여를 기획했다”라며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6명의 청소년들이 건강과 재활을 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의 인기 모바일게임 ‘애니팡 터치’와 ‘애니팡 사천성’, 2종의 사회공헌 행사는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벚꽃 페스타 진행

퍼즐 플레이하고 출석 포인트 모아 아이템 교환하는 '벚꽃 페스타' 이벤트 개최

'벚꽃 패스' 구매하면 한정판 장식물 '벚꽃 정자', '벚나무' 등 증정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방대한 이야기 전개와 원작 기반의2,500여 개 퍼즐 스테이지 갖춘 퍼즐 게임

[선데이토즈] 위베베_벚꽃페스타.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봄 시즌을 맞아 '벚꽃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벚꽃 페스타'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모아 캐시, 선물상자, 특수블록, 물감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로, 4월 7일까지 2주간 열린다. 특히 '벛꽃 패스'를 구매하면 장식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벚꽃 정자'는 이번 이벤트의 백미다. '벚꽃 정자'는 봄의 정취를 흠뻑 담고 있으면서 정자를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총 네 단계에 걸쳐 장식물을 완성하는 '벚꽃 정자'는 단계별로 재료를 모아가는 재미도 함께 담았다. 이 외에도 '아이스 허니 베어 조각상'을 만들 수 있는 재료 '벚나무'도 이번 '벚꽃 페스타'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는 매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시즌 관련 꾸미기 이벤트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여름 휴가철 맞이 '찰리의 여름 호수', 2020년 봄 시즌 맞이 '라카투의 구애' 등 원작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즌 꾸미기 장치들은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팀장은 "한정판 장식물 '벚꽃 정자'로 나만의 월드맵을 꾸밀 수 있어 각별한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벚꽃 페스타'로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봄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1월 출시되어 올해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선데이토즈에 외부 도입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 중 첫 흥행 성과를 안긴 모바일게임이다.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를 원작으로, A4용지 300쪽이 넘는 캐릭터들의 대사와 곰 동굴, 다운타운 등 3개 시즌 2,500여 개의 퍼즐 스테이지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