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6주년 맞이 릴레이 이벤트 진행

'상하이 애니팡', 한달 동안 6주년 맞이 릴레이 이벤트 진행

경품 증정부터 게임 아이템 선물, 신규 이벤트 개설 등 다양한 기념 행사 마련해

6주년 맞이하며 이벤트 콘텐츠 ‘도전! 해적왕’도 첫 선 보여

[선데이토즈] 상하이애니팡_6주년 이벤트.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와 함께 한 달 동안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9월 14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다. 선데이토즈는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중 26명을 추첨해 의료가전, 고급 주방용품 세트, 토스트기, 인덕션을 선물하고 응모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수정 200개를 지급한다. 이어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상하이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트, 코인, 회오리, 수정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상하이 페스티벌’ 이벤트는 퍼즐 스테이지 클리어만으로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어 모든 이용자들이 즐길 축제가 될 전망이다.

9월 29일부터는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 '도전! 해적왕'이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6주년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도전! 해적왕'은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대포알로 섬을 공격하고 획득한 점수로 순위를 매기는 이용자들의 경쟁형 이벤트다. 섬을 공격하고 점령하며 순위를 올리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쟁 요소를 제공하는 이 게임은 경쟁과 전략적인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데이토즈 김신현 팀장은 "오랜 기간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들께 이번 행사는 인기 콘텐츠와 아이템을 즐기며 선물 받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며 유행에 맞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상하이 애니팡'은 2015년 9월 출시된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같은 블록 2개를 찾아 격파하는 사천성 방식의 퍼즐을 응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개수 43억 개를 넘어서며 호응을 이어가고 있는 이 게임은 레벨에 따른 합계 9,400여 개의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경쟁형 이벤트 '아리의 패션왕' 첫 선

'애니팡3', 이용자가 꾸민 캐릭터의 패션으로 경쟁하는 신규 이벤트 '아리의 패션왕' 진행

48종의 직업 활용한 테마형 코스튬으로 패션 점수, 순위 가리는 경쟁형 이벤트로 첫 선

신규 이벤트와 함께 20개 퍼즐 선보인 퍼즐 스테이지는 3개 시즌의 5580개로 확대

[선데이토즈] 애니팡3_아리의 패션왕.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3'에 신규 이벤트 '아리의 패션왕'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아리의 패션왕’은 애니팡 캐릭터들을 모델로 패션 경연 대회에 출전한 이용자들의 순위 경쟁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이벤트다.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티켓으로 코스튬을 모아 꾸민 애니팡 캐릭터들의 패션 점수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이번 이벤트는 캐릭터 꾸미기의 재미와 경쟁, 순위에 따른 선물을 준비했다.

또한 심사위원으로 등장하는 애니팡 인기 캐릭터 아리의 심사평과 캐릭터들의 다양한 포즈, 연출은 애니메이션풍으로 구성되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우주해적, 하트 대왕 등을 비롯해 로커, 기상 캐스터, 사진 작가 등 직업별 48종의 의상 아이템을 선보이는 ‘아리의 패션왕’ 이벤트는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도감 수집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는 "이번 이벤트가 탄탄한 구성을 통한 독립적인 재미는 물론 게임과의 연계로 이용자들의 혜택과 즐길거리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며 “퍼즐과 함께 이용자 모두가 즐길 완성도 높은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규 이벤트와 함께 20개의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로 3개 시즌, 558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완성한 ‘애니팡3’의 ‘아리의 패션왕’ 이벤트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규 콘텐츠 '피자 밴드' 업데이트

'피자 밴드', 피자 가게에서 밴드로 나선 곰 삼형제의 공연을 소재로 한 신규 이벤트

만렙 달성 순서에 따라 공연 티켓과 아이템 차등 지급하는 이색 경쟁 콘텐츠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놈놈 대저택 내부 무대로 한 배경의 네 번째 시즌도 함께 선보여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인기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이벤트 '피자 밴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이벤트 '피자 밴드'는 피자 가게의 연주자로 나선 곰 삼형제의 밴드 이야기를 다룬 원작 애니메이션의 시즌4, 21화 ‘피자 밴드’를 배경으로 개발했다. '피자 밴드'는 이용자들의 퍼즐 스테이지 만렙 달성 순서에 따라 곰 삼형제의 밴드 공연을 관람할 좌석을 배치 받는다는 이색 콘셉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만렙 달성에 대한 기본 선물과 함께 도달 순서에 따른 다양한 보상이 차등 지급되는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와 경쟁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한 곰 삼형제의 익살스러운 밴드 공연은 원작의 감성을 전할 색다른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네 번째 시즌도 함께 선보인다. 원작의 인기 캐릭터인 놈놈의 대저택 내부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와 장애물, 캐릭터 등을 선보일 시즌4 콘텐츠는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만의 경쾌하고 전략적인 퍼즐 플레이와 원작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팀장은 “경쟁 콘텐츠로 선보이는 '피자 밴드' 이벤트와 원작을 기반으로 아기자기한 곰 삼형제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네 번째 시즌의 다양한 콘텐츠가 많은 분들께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시 이래 꾸준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원작 애니메이션과 퍼즐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4개 시즌, 2865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낚시왕 콘텐츠에 보스전 추가

'도전! 낚시왕'에 등장한 보스전, 일발역전의 재미 전할 이색 콘텐츠로 기대

팸원들의 단체 흥정, 구매 시스템인 ‘동네마켓’도 첫 선

신규 퍼즐 스테이지 50개와 가을 소재의 캐릭터 코스튬 3종도 업데이트

[선데이토즈] 애니팡4 업데이트.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모바일게임 '애니팡4'의 '도전!낚시왕'에 보스전과 팸 시스템의 장터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니 게임 ‘도전!낚시왕’의 보스전 업데이트는 게임 내 인기 콘텐츠의 확대, 개편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미끼를 사용해 낚시를 즐기는 ‘애니팡4’의 ‘도전!낚시왕’은 하루 평균 13만여 명의 이용자가 즐기는 인기 콘텐츠다. 포획한 물고기의 합산 무게로 순위를 정하는 경쟁형 게임인 ‘도전!낚시왕’에 50톤 이상의 무게로 등장하는 보스 ‘심해 아귀’는 일발역전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심해에 서식하는 대형어 초롱아귀를 모티브로 설계된 '심해 아귀'와 문어, 거북이, 조개, 해파리 등 새롭게 추가된 물고기들은 낚시의 손맛과 보는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길드형 이용자 모임인 팸에는 공동구매 장터인 ‘동네마켓’이 첫 선을 보인다. '동네마켓'은 판매 목록에 올라온 아이템에 팸 구성원 모두가 흥정하기 버튼을 눌러 판매 가격을 낮추는 방식으로 최대 80% 할인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게임 내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동네마켓’은 구매 혜택과 팸원간 협업의 재미로 호응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이용자들의 큰 호응으로 게임 속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를 기획,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퍼즐 플레이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전할 ‘애니팡4’만의 콘텐츠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는 게임 속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43번째 에피소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 50개와 가을을 소재로 한 신규 코스튬 3종도 선보였다.

선데이토즈,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 2021년 2분기 매출 246억 원, 영업이익 26억 원 기록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기반으로 광고사업 호조, 역대 분기 최대 광고사업 매출 기록으로 이어져

 2021년 상반기 매출 480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

[선데이토즈] CI.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1년 2분기 매출 246억 원, 영업이익 2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6% 증가했다. 또한 직전 분기 대비 매출 5%, 영업이익 31%가 증가한 2분기 실적이 더해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0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을 기록했다. 

업계 전반의 인건비 인상과 해외 마케팅 비용 등이 반영된 가운데 2분기 영업이익 확대는 고마진 매출군으로 꼽히는 광고사업 호조가 배경이다. 광고사업 매출은 국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게임 사업을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직전 분기 대비 17% 증가한 58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역시 선데이토즈의 ‘디즈니 팝 타운’과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의 ‘슬롯메이트’ 등의 견조한 매출이 반영되며 직전 분기 대비 22% 성장한 90억 원으로 집계됐다.

선데이토즈 민광식 이사는 “2분기는 게임 매출, 광고 사업의 동반 성장과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성장 기대치를 확인했다”며 “탄탄한 자회사가 더해진 개발, 서비스망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하반기에는 매출 다각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