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21년 실적 발표

- 선데이토즈, 2021년 매출 1056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 당기순이익 156억 원 기록

- 2021년 4분기는 자회사 마케팅 비용 집중 및 연구개발비 투자 등 일회성 비용 반영에 따라 매출 298억 원, 영업이익 3억 원, 당기순이익 37억 원 기록

- 해외 시장에 직접 퍼블리싱 진행한 이전과 달리 주요 신작들의 올해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로 신규 판로 확보하며 안정적 유통망 확보 기대

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 www.sundaytoz.com)가 매출 1056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 당기순이익156억 원을 기록한 2021년 실적을 16일 발표했다.

2021년 실적은 전년 대비 매출 0.6%, 영업이익 36%가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6.5% 증가한 수치다. 연간 영업이익 감소는 매출 298억 원, 영업이익 3억 원, 당기순이익 38억 원을 기록한 4분기 실적 반영이 배경이다.   

회사 측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8%, 당기순이익 270%가 상승했으나 영업이익 92%가 감소한 4분기 실적 배경으로 4분기 자회사 비용 확대에 따른 지분법이 반영된 것으로 설명했다. 플레이링스의 전략적 성수기인 12월의 신작 출시 및 양사 교차 광고 등 일회성 마케팅 비용 집중, 인큐베이팅 자회사 플레이매치컬과 플레이토즈 등에 대한 연구개발비 투자 등이 자회사 비용 확대의 주요 내용으로 꼽힌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90억 원 규모로 운영 중인 ‘애니팡펀드’의 4분기 평가익 반영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최대주주로 위메이드를 맞이하며 지난해 1분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NFT 등 블록체인 기반 신작 출시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 블록체인 기반 신작은 플레이링스가 소셜 카지노 게임, 플레이매치컬이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 등을 올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또한 일본 시장에 특화된 SNG ‘파스텔가든’과 육성형 퍼즐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 등은 올해 상반기 중 해외 일반 앱 시장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선데이토즈 이호대 대표는 “자회사 마케팅 비용은 페이스북 시장에서 매출 1위 복귀와 광고 사업 호조 등 긍정적인 지표로 나타나고 있다”며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과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를 더한 해외향 신작들이 캐주얼 장르의 P&E(Play&Earn)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외 캐주얼 게임 서비스 확대와 함께 위메이드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협업에 나설 선데이토즈의 첫 블록체인 도입 신작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호대 신임 대표이사 선임

선데이토즈, 10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 선임

선데이토즈, “급변하는 IT, 게임 산업에서 여러 회사들의 변화, 성장 보여준 전문가로 선데이토즈 성장 이끌 최적임자” 선임 배경 밝혀

모바일게임사 선데이토즈(www.sundaytoz.com)가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를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IT기업 디지털오션 설립을 시작으로 위메이드 전무이사, 엔티게임즈 대표를 거친 이호대 신임 대표는 위메이드커넥트에서 게임 개발, 위믹스 온보딩 퍼블리싱 등 주요 사업을 이끌고 있다. 선데이토즈 측은 급변하는 IT·게임 산업에서 여러 회사들의 변화와 성장을 보여준 이대표가 선데이토즈의 게임, 광고 분야는 물론 글로벌 진출의 키워드가 될 블록체인 사업 및 자회사 성장을 이끌 신사업의 최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이호대 신임 대표는 “선데이토즈와 자회사들의 게임 개발, 광고 사업 등 강점을 배가하며 새로운 무대가 될 블록체인 시장에서 최고의 게임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구성원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P&E(Play and Earn)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위메이드를 최대 주주로 맞이한 선데이토즈에서 서비스 고도화와 신작 출시, 위믹스 플랫폼 진출 등 사업 본격화를 이끌 이호대 신임 대표는 2월 10일부터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신규 블록 '캡슐볼' 업데이트

첫 선 보이는 '캡슐볼', 뽑기 콘셉트 적용한 애니팡 캐릭터 대표 색깔 활용한 신규 블록

출현·제거 시, 랜덤으로 등장하는 캡슐볼과 장애물, 특수 블록 등으로 플레이 재미 전할 전망

화려한 연출과 사운드, 알록달록한 빛깔로 '애니팡4'에 손맛과 보는 재미 더해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신규 블록 '캡슐볼'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9일 선보였다.

'캡슐볼'은 다양한 아이템이 규칙없이 등장하는 소위 ‘뽑기’ 방식을 적용한 블록으로 분홍, 노랑, 파랑 등 같은 색깔의 인접한 블록을 맞춰 제거하는 특수 블록이다. 제거된 캡슐볼은 2차 블록으로 깡통, 푸딩 등 장애물 블록이나 미러볼, 대폭발 등 지원 블록을 생산하며 퍼즐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다른 블록과 달리 제거 시 반으로 쪼개지는 화려한 연출과 사운드를 비롯해 알록달록한 빛깔로 전하는 손맛과 보는 재미는 게임의 별미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캡슐볼'은 출현과 2차 블록 생성에 뽑기 콘셉트를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무엇이 나올지 알 수 없는 랜덤 퍼즐의 재미와 긴장감을 전할 콘텐츠”라며 “에피소드 마다 특색있는 재미를 전할 콘텐츠와 이벤트들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캡슐볼'과 함께 49번째 에피소드에 해당하는 2401부터 2450까지 신규 스테이지 50개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패스 보상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선데이토즈, 자사 인기 게임 3종 설맞이 이벤트 진행

'애니팡3', 게임 접속하고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 선물

'애니팡 사천성', 설 맞아 특별히 준비한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 첫 선

'애니팡4', 윷 던져 점수로 경쟁하는 '윷놀이 한판!'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3',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4'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탄탄한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3'는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하트, 썬더팡 등 각종 아이템과 캐릭터 뽑기권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마지막 7일차에 설맞이 한정판 캐릭터 '설빔 루시'를 증정하며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여성층의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팡 사천성'은 설 연휴를 기념해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를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선보인다. 스테이지 플레이로 획득한 다양한 크기의 떡을 합쳐 크기를 늘려 나가는 이번 이벤트는 합쳐진 떡의 크기로 순위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특히 떡 합치기에 강화라는 콘셉트를 적용한 익살스러운 이벤트 전개와 200명 단위로 구성한 그룹별로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점은 이색 명절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떡 크기에 따라 최대 500코인을 증정하는 순위 선물과 함께 일일 미션으로 받는 다양한 아이템 역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최근 상반기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한 '애니팡4' 역시 명절 대표 놀이인 윷놀이를 소재로 한 '윷놀이 한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퍼즐 플레이 등으로 모은 윷을 던진 결과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고 아이템을 받는 '윷놀이 한판!'은 그룹 내 10명이 경쟁하는 방식으로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참가자들에게 점수 두 배를 부여하는 매일 2회의 핫타임은 역전의 재미를 더할 백미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명절 분위기를 전할 소재들과 애니팡 캐릭터들의 코스튬, 게임 디자인 등을 새롭게 마련한 이번 이벤트가 많은 분들께 명절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절 연휴에도 하루 평균 100만 명이 넘는 이용자를 맞이할 선데이토즈는 특별 이벤트 진행과 함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24시간 모니터링 및 고객 대응 근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소셜·협업 재미 더할 ‘애니팡4’ 상반기 업데이트 예고

선데이토즈, '애니팡4'에 함께 즐기는 재미 더한다

실시간 아바타 채팅 공간 '소셜 광장'과 실시간 보스 공략전 ‘로얄 레이드’ 등 선보일 예정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 알릴 ‘애니팡4’만의 콘텐츠 될 것” 기대 밝혀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서 상반기 중 선보일 대형 업데이트를 20일 소개했다.

소셜과 협업 시스템을 확대하기 위한 ‘애니팡4’의 상반기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친목을 다지는 ‘소셜 광장’과 퍼즐 플레이를 함께 하는 ‘로얄 레이드’가 대표 콘텐츠다. '소셜 광장'은 이용자가 꾸민 애니팡 캐릭터로 실시간 대화는 물론 하트 주고받기, 팸 초대,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소셜 광장'에서 받은 포인트로 전용 상점을 통한 아이템 구입 등 소셜 활동에 대한 지원이 병행되며 아바타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애니팡4'의 실시간 경쟁 콘텐츠인 '로얄' 모드에 추가되는 '로얄 레이드'는 10명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보스를 처치하는 협업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다. ‘로얄 레이드’는 3개 이상의 퍼즐 블록이나 특수 블록으로 보스를 공격하는 퍼즐 플레이와 아군 부활 등 협업의 전략적 재미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셜 광장을 통한 팀 모집과 전략 토론 등 소셜 네트워킹이 더해지는 구조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신규 콘텐츠들은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와 이용자들의 방대한 플레이 패턴 등을 분석, 반영해 누구나 즐길 소셜, 협업의 재미를 전할 ‘애니팡4’만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년 6월 출시 이래 국내 오픈마켓의 퍼즐 부문에서 ‘애니팡2’, ‘애니팡3’와 함께 매출 TOP10에 올라있는 ‘애니팡4’는 퍼즐 스테이지 2,350개와 실시간 대전 등 방대한 콘텐츠로 선데이토즈의 대표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반기 중 업데이트될 '애니팡4' 소셜 광장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