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게임 이용자들과 유기동물 지원 사회공헌 나서

위메이드플레이, 올해 첫 게임 사회공헌 이벤트 '반짝반짝 링고의 유리병' 진행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의 퍼즐 스테이지 클리어로 별 150만 개 모이면 위메이드플레이가 유기동물 치료비와 사료 급식비 기부

동물 보호센터와 유기동물에 이용자들의 응원 전하는 행사될 것으로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과 함께 유기동물 치료 및 급식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반짝반짝 링고의 유리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의 퍼즐 스테이지 클리어로 증정되는 별 150만 개가 누적되면 위메이드플레이가 유기동물을 위한 지원금을 기부하는 행사다. 4월 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위메이드플레이는 유기동물 보호시설인 더봄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과 유기묘 5마리의 치료비, 사료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별을 30개 이상 모은 이용자 모두에게 하트, 폭탄 팡이, 블록 스푼 등 아이템을 선물하며 게임을 통한 사회공헌 참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동물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의 연장선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구성원들의 봉사활동을 비롯해 보호소 신축, 의료기기 지원 등 꾸준한 유기동물 관련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활동과 함께 게임 이벤트로 이용자들과 동물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쌓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는 보호단체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유기동물 130여 마리의 치료와 600여 마리의 지원을 펼치고 있다.

(좌측부터) 위메이드플레이가 지원한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견사, 의료장비

위메이드플레이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하루에만 55만여 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되는 ‘애니팡 터치’의 이벤트가 보호센터와 유기동물들에게 이용자들의 소중한 응원을 전할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올해 첫 사회공헌 주자로 나선 모바일게임 ‘애니팡 터치’는 두개의 같은 블록을 터치해 격파하는 모바일게임이다. ‘투매치’ 퍼즐 방식을 활용해 간단한 조작과 빠른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트레저리그 등 다양한 콘텐츠와 355개 에피소드의 7천여 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캐릭터 코스튬 기능 개편

'애니팡4', 퍼즐 플레이와 수집 재미 전하는 코스튬 활용 확대하는 업데이트 진행

무료 및 유료로 획득하는 코인으로 산정, 혜택 제공하는 멤버십 보상 개편

선데이토즈, 50번째 에피소드의 신규 스테이지 50개도 첫 선보여

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 www.sundaytoz.com)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의 코스튬 시스템에서 리폼 기능을 변경하고 멤버십 등급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튬 시스템은 모자, 상의, 하의 등 7종의 의상으로 애니팡 캐릭터를 꾸미고, 게임 내에서 특수 기술을 사용하는 '애니팡4'의 재미 요소다. 이번 업데이트로 코스튬을 합성했던 기존 리폼 기능은 사용 빈도가 적은 코스튬을 분해하고, 재료를 모아 자신이 원하는 의상을 만들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리폼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코스튬 고유 기술을 활용한 퍼즐 플레이의 전략과 캐릭터 디자인, 수집 등 개인 취향에 맞춘 코스튬 활용의 재미를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유료 결제를 비롯해 퍼즐 플레이,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모을 수 있는 게임 재화 코인의 보유량으로 매겨지는 이용자 멤버십도 새롭게 개편됐다. 매월 1일 기준으로 브론즈부터 레인보우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산정하는 멤버십은 등급에 따른 혜택을 확대했다. 특히 하트 보유량과 스테이지 이동 횟수, 코스튬 제작 할인 등 혜택 개편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호응이 기대된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멤버십 혜택과 180여 종의 코스튬을 조합해 나만의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리폼 시스템에 이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개성을 표현할 다양한 콘텐츠 개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50번째 에피소드의 첫 이야기 무대인 2551번째부터 2600번째까지 50개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한 선데이토즈는 봄을 주제로 한 신규 코스튬을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디즈니 팝 타운’, '엔칸토' 테마로 꾸민 14번째 챕터 및 신규 퍼즐 스테이지 선보여

50인 동시 경쟁하는 ‘다이스 콘테스트’, 단체 게임의 재미와 선물 선사

아이템 증정 확대, 이용자 편의성 높이는 기존 콘텐츠 개편 작업도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 www.sundaytoz.com)는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기반의 신규 챕터와 보드 게임 이벤트를 신설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칸토'는 전 세계 극장가에 이어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신규 챕터는 ‘엔칸토’의 주인공 소녀 미라벨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과 동화풍의 마을 꾸미기, 캐릭터들의 유기적인 스토리로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퍼즐 스테이지 역시 장애물 '마법구슬'과 '보석함' 등 신규 블록들로 퍼즐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50명이 동시 경쟁하는 단체 이벤트이자, 주사위 보드 이벤트인 '다이스 콘테스트’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주사위로 보드 게임에 참가해 누적 점수로 순위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다. ‘다이스 콘테스트’는 기본 이동 외에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비행기, 점수를 배가하는 룰렛 등 다채로운 장치들로 구성해 재미와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색 콘텐츠로 꼽힌다. 이와 함께 코스튬 획득 시 받을 수 있는 '꿈의 조각'을 비롯해 코스튬 옷장의 경험치 획득, 스텝업 이벤트 등 기존 콘텐츠들이 이용자 편의성과 아이템 증정을 확대하는 구조로 개편됐다.

선데이토즈 송명옥 팀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신규 이벤트 등 다양한 재미를 담아낸 챕터14를 통해 석 달 동안 280개의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풍성한 콘텐츠로 게임과 퍼즐,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31일부터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을 변경하는 선데이토즈의 대표작 '디즈니 팝 타운'은 2020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알라딘', '겨울왕국' 등 디즈니의 다양한 인기 IP를 활용한 이야기 전개형 퍼즐 게임이다. 국내에서 마니아층을 양산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게임은 퍼즐과 꾸미기, 이야기 전개를 결합한 콘텐츠로 일본 등 해외에서 4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선데이토즈, 사명 변경 앞두고 CI 사전 공개

선데이토즈, 3월 31일 주주총회에서 확정하는 새로운 사명 ‘위메이드플레이’와 CI 사전 공개

‘위메이플레이’, 위메이드와 사명 공유하며 블록체인, PNE 등 방향성과 ‘플레이’로 대중적 서비스 의지 담아

선데이토즈,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사명에 걸맞는 PNE 등 세계인이 즐길 플레이 선보일 것” 밝혀

선데이토즈 (대표 이호대, www.sundaytoz.com)가 사명 변경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CI를 16일 사전 공개했다. 최대주주로 맞이한 위메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신사업을 통한 성장 의지를 담은 선데이토즈의 새로운 사명은 ‘위메이드플레이(Wemade Play)’다.

선데이토즈의 사명 변경은 위메이드라는 공통 분모를 통해 위메이드 그룹, 계열사들과 블록체인 기반의 PNE(Play&Earn, 이하 PNE)를 비롯한 디지털 사업에서 협업을 펼친다는 방향성을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시장 선도 업체인 위메이드와의 사명 공유는 세계 시장에서 기업 신인도와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낼 전망이다. 또한 놀이, 스포츠, 게임 등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플레이’는 선데이토즈의 캐주얼, 대중성을 담아낸 회사의 강점이자, 개성을 표현한 단어로 선택됐다. 회사 측은 위메이드와 협업을 일궈내며 새롭게 진출할 블록체인과 다양한 게임 개발과 사업을 대중적인 서비스로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데이토즈의 자회사들도 이번 CI 공개에 맞춰 선데이토즈와 게임 철학을 공유하는 코드로 플레이를 강조한 새로운 CI를 사용할 예정이다. 플레이링스, 플레이매치컬, 플레이토즈 등 자회사 3곳은 선데이토즈와 함께 플레이의 철학을 확대할 각 사의 특화된 모바일게임들을 이르면 상반기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호대 대표는 “위메이드플레이는 앞으로 도전하고 펼쳐나갈 선데이토즈와 구성원들의 목표와 다짐을 담아낸 사명”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이 입증된 개발 노하우에 누구나 즐길 PNE를 더한 서비스로 새로운 전성기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3월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사명과 CI를 확정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신규 이벤트 '수수께끼 스핑크스' 선보여

'수수께끼 스핑크스', 사지선다형 퀴즈 풀고 보상 받는 이벤트로 첫 선

사자성어·넌센스·신조어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애니팡 캐릭터들의 모션으로 재미 전해

신규 퍼즐 스테이지 20개와 중세 대항해시대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5종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 www.sundaytoz.com)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3'에 '수수께끼 스핑크스' 이벤트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수께끼 스핑크스'는 출제되는 사지선다형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는 콘텐츠로 '애니팡3'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블록 모으기, 특수블록 만들기, 소셜활동 등 다양한 과제로 획득한 '도전 코인'을 모아 이벤트 기간인 3월 22일까지 하루에 단계별로 5문제, 총 5단계의 퀴즈 풀이에 도전할 수 있다. 퀴즈는 사자성어, 여행 등 상식과 줄임말, 넌센스, 신조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작위로 출제되어 이용자들에게 도전의 묘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퀴즈 풀이 과정에서 연출되는 애니팡 캐릭터들의 익살스러운 동작과 사운드 역시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임 개발을 맡고 있는 이중현 파트장은 “사지선다형 퀴즈풀이의 재미에 문제은행 시스템을 결합한 ‘수수께끼 스핑크스’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이색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수수께끼 스핑크스’ 이벤트 개설과 함께 ‘애니팡3’에 6,160번째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 20개와 항해사, 해적 등 중세 대항해시대 배경의 신규 캐릭터 5종을 업데이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