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시리즈, 임영웅과 함께 사상 첫 통합 사전 예약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11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3주간 '애니팡 시리즈 X 임영웅' 사전 예약 진행

애니팡의 다양한 연령층과 임영웅의 팬, 참여 폭 넓히기 위해 3개 게임의 통합 이벤트로 진행

사전 예약 참가자들에게 게임 재화, 임영웅 포토카드,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 선물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홍보 모델 임영웅과의 첫 이벤트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3개 시리즈 대상의 통합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민’ 수식어를 공통 분모로 모바일 게임과 음악인이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위메이드플레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통합 사전 예약을 기획,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하루에만 100만 명에 달하는 누적 이용자가 즐기는 모바일 게임에 국민 가수 임영웅의 등장과 무료 이벤트가 더해졌다는 점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온라인 행사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사상 첫 통합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룰렛 이벤트로 재미를 더한 경품은 참가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트, 아이템 등의 애니팡 페스타 선물을 비롯해 커피, 치킨, 음료 기프티콘과 임영웅 포토 카드 2종 세트 등이다. 특히 포토 카드 2종은 입체감을 더한 홀로그램 방식으로 제작되어 임영웅 팬들과 게임 팬들에게 소장판으로의 가치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팀장은 "애니팡 3개 시리즈의 다양한 연령층과 임영웅의 폭넓은 팬들을 감안해 게임팬, 음악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통합 이벤트를 처음으로 기획했다”며 “모두가 만족할 최고의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국민 가수 임영웅과 함께 첫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사전 예약 이벤트는 11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해외 시장서 신작 3종 사전 예약 개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활용한 신작 게임 3종 글로벌 사전 예약 소식 전해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애니팡 코인즈',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 담아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3종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 서비스 확대 계획"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 모바일 게임 3종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한국 시간) 해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된 모바일 게임 3종은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다. 이들 게임은 대중적인 애니팡 IP 활용을 공통 분모로 위메이드플레이가 동시 사전 예약에 나서는 글로벌 출시 준비작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애니팡4' 기반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터치'를 활용한 '애니팡 블라스트', 신작 '애니팡 코인즈'의 동시 공개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풍성한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 매치'는 3매치 퍼즐을 기반으로 스테이지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이 강점이며, '애니팡 블라스트'는 원작에서 호평 받은 속도감 있는 블록 격파와 미션 진행을 구현한 게임이다. 또한 신작 '애니팡 코인즈'는 애니팡 IP에 룰렛 게임을 통한 친구와의 경쟁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게임으로, 이들 3종은 해외 이용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애니팡 IP와 자사의 개발 노하우를 더한 신작 3종은 해외의 다양한 캐주얼 게임 팬들에 대한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말부터 내년까지 준비한 다양한 게임 라인업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모바일 게임 3종을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연말께 출시할 예정이다.

'임영웅X애니팡' 촬영장에서 뽑은 최고의 사진은?

위메이드플레이, 모델 임영웅과 사진 촬영 현장서 관계자들이 뽑은 원픽 사진 공개

현장 최고 원픽으로 임영웅 특유의 부드러움과 캐주얼 룩에 어우러진 애니팡의 상징 ‘하트’ 담은 사진 선정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등 현장 관계자들의 원픽 사진에 이어 다양한 이야기 전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게임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를 통해 게임 분야의 첫 모델 활동에 나서는 가수 임영웅의 특별한 사진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진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애니팡2, 3, 4’, 3종의 시리즈에서 활동할 임영웅의 촬영 현장에서 즉석으로 선정된 원픽이다. 마케팅팀 등 회사 관계자와 현장 참석자들이 선정한 이 사진은 ‘애니팡의 하트를 전하는 임영웅’이라는 콘셉트 촬영의 한 장면이다. 마케팅팀 김새봄 PM은 “누구나 좋아할 임영웅의 대중성에 애니팡의 상징인 하트가 어우러진 이 사진은 모두에게 설레임과 기대를 주기에 충분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촬영 현장에서 임영웅은 전속 모델로 활동할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각 게임 콘텐츠와 콘셉트 등에 맞춰 포근한 스웨터부터 댄디한 수트 등 다양한 의상과 표정, 포즈로 300장이 넘는 사진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분야 첫 모델 활동에 나설 임영웅은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를 통해 “일상적인 의상과 친밀한 하트를 소품으로 진행한 사진 촬영이었기에 다른 때보다 표정과 연출이 편안했다”며 “전속 모델로 함께할 3개의 게임 역시 많은 분들께 편안한 국민게임의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촬영장의 에피소드를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의 주요 시리즈를 대상으로 TV, 라디오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공식 행보를 준비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국민 게임 ‘애니팡’ 홍보 모델로 임영웅 선정

국민 가수 임영웅, 국민 게임 애니팡 홍보 모델로 선정…11월부터 활동 돌입

애니팡과 임영웅, 모든 연령대 호응 공통분모로 다양한 이야기와 공감대 형성할 것 기대

애니팡 홍보 모델로 공식 행보 나선 임영웅과 위메이드플레이, 라디오·TV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활동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IP '애니팡'의 홍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하고 임영웅과 함께 이용자 모두가 즐길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선정 배경에 대해 “‘애니팡’의 대중성을 상징하는 수식어 ‘국민 게임’에 걸맞은 홍보 모델을 물색해왔고 국민 가수로 성장하며 변함없는 노력, 겸손함을 갖춘 임영웅이 애니팡의 이야기를 전할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팬층 역시 공감대를 나눌 공통 분모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임영웅과의 동행에 나선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은 2012년 출시되어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개화기를 알린 국내 유일의 국민 게임 타이틀 보유 게임이다. 출시 이래 10년째 퍼즐 게임 인기 상위에 랭크된 '애니팡'을 비롯해 직계 시리즈 4종과 다양한 출시 게임들의 하루 누적 이용자만 2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국민 게임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의 홍보 모델 선정과 함께 국내 최대의 자사 이용자풀을 통한 대대적인 애니팡 리브랜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이 10년 전의 첫 애니팡을 알고 있는 고객부터 현재의 애니팡4를 즐기는 고객까지, 누구나 즐길 감성과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 임영웅은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를 통해 “게임 분야의 활동은 처음이지만 대중 문화를 즐기는 팬들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들 모두가 함께 할 국민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델 선정 발표를 시작으로 게임팬, 음악팬들을 향한 공식 행보에 나설 임영웅은 TV, 라디오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애니팡'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클럽’ 전담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 출범

위메이드플레이, 자사 신사업 특화·전담하는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 출범

플레이메타체인, 블록체인 신사업 1호 '애니팡 클럽' BI 공개

‘애니팡 클럽’, NFT 보유와 혜택에 따라 가치를 만드는 NFT 표방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의 NFT 멤버십 ‘애니팡 클럽’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이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전문화, 효율화를 위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육성 정책에 따라 블록체인과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확대, 개편된 회사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첫 사업인 ‘애니팡 클럽’의 NFT 개발, 서비스는 물론 판촉, 판매, 유통과 고객관리 등을 총괄하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NFT가 보유에 따른 혜택으로 가치가 만들어진다는 게 ‘애니팡 클럽’의 핵심이기에 가장 중요한 고객 서비스 전문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플레이메타체인은 ‘애니팡 클럽’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 BI는 친숙한 애니팡 IP를 연상할 수 있는 애니팡의 영문 표기에 기반한 네이밍, NFT와 심볼의 주인공인 애니팡 캐릭터들을 상징할 애니의 발바닥을 형상화해 친근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애니팡 클럽’이라는 네이밍은 해외에서도 편리한 발음과 쉬운 철자로 기억되기 쉽고 ‘애니팡’ IP를 알리는 효과를 고려했다. 또한 배경인 우주는 ‘애니팡 클럽’이 선보일 세계관과 함께 멤버십 회원들이 체험할 무한한 디지털 콘텐츠의 세계와 그 연결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플레이메타체인의 ‘애니팡 클럽’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NFT에 대한 사업 관점과 고객의 시선을 바꿀 플랫폼이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유, 혜택에 따라 가치가 만들어지는 NFT를 표방하는 플레이메타체인의 '애니팡 클럽’은 연내 홈페이지 개설을 시작으로 사업을 개시하며 추후 위메이드와의 협업 속에 다양한 신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