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 영상, 조회수 130만 돌파

임영웅 TV 광고,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서 136만 조회수 기록

위메이드플레이 "광고 영상에 '애니팡 시리즈' 대중성과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 담아"

광고 배경 음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국민 게임에 어우러진 대중성과 감성, 영상미 전하며 호응 얻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TV 광고 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5일 '애니팡 페스타' 시작과 함께 공개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는 25일 기준 유튜브 130만 건의 조회 수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영상 공개 열흘 만이다. 1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임영웅이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부르는 가운데 '애니팡 시리즈'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모두가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만의 대중성을 표현하며 '영웅은, 영원해'라는 슬로건처럼 '애니팡 시리즈'가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라는 위메이드플레이와 임영웅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광고의 배경 음악으로 등장하는 임영웅의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최근 음원 영상과 뮤직 비디오 합산 4100만 조회를 넘어서며 국민 게임에 꼭 맞는 대중성과 감성, 영상미를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처음으로 게임 광고를 촬영한 임영웅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영상에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최고와 최고의 만남, 둘 다 대박 기원", "노래와 광고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린다", "국민가수와 국민게임 같이 걸어가요" 등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TV 광고에 대한 호응과 함께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회사 측은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가 구글 플레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에 동반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우며 이용자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 영상은 IPTV 및 케이블 TV를 비롯해 위메이드플레이 공식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니팡' 시리즈 3종, 구글 플레이 인기 TOP 10 동시 진입

'애니팡 시리즈', 3개 게임의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TOP10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 세워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모델 발탁 시작으로 '애니팡’ IP 리브랜딩의 가시적 성과 거둔 것 평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애니팡 IP 잠재력 입증하며 다양한 애니팡 시리즈들의 재미 알릴 계기 될 것으로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 3종이 한국 구글 플레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는 23일 오후 2시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5위, ‘애니팡3’ 6위, ‘애니팡2’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통상 인기 게임 순위가 신작 중심으로 구성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출시 수년 차에 접어든 ‘애니팡’ 시리즈의 이번 인기 상승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현재의 대중적인 관심과 기대감을 감안하면 한 회사의 시리즈 게임으로 애니팡 시리즈 3종은 국내 오픈 마켓에서 인기 TOP10 동시 진입이라는 진기록 달성에 이어 매출 등 관련 순위 상승도 점쳐지는 분위기다. 회사 측은 홍보 모델 임영웅의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들로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며 대중적 관심이 높아진 점이 인기 상승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애니팡 IP의 브랜딩을 총괄하고 있는 조정일 이사는 “’애니팡’ IP의 잠재력을 입증한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애니팡4‘의 소셜 네트워킹, ‘애니팡3’의 다양한 블록, ‘애니팡2’의 방대한 콘텐츠 등 각 게임만의 독창적 재미를 많은 분들께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토종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기록을 달성한 ‘애니팡’ 시리즈는 홍보 모델 임영웅의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1월 11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는>

애니팡 시리즈는 2012년 출시되어 3700만 다운로드 등의 기록으로 자타공인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의 후속작들로 총 4개의 타이틀이다. 2014년 출시된 '애니팡2'는, 1800만 다운로드, 구글 매출 1위 등을 기록했으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세 차례의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16년 출시된 '애니팡3'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를 퍼즐 내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2022년 출시된 '애니팡4'는 실시간 대전 '로얄', 길드 콘텐츠 '팸', 실시간 소셜 공간 '소셜 스퀘어' 등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장착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TV CF 메이킹 필름 공개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TV 광고 촬영 현장의 영상 공개

촬영장 모습과 게임 업계 첫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임영웅의 소감 담아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이야기 전하는 ‘애니팡 페스타’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 이어갈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와 홍보 모델 임영웅의 TV 광고 촬영장과 임영웅의 소감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초 공개한 화보 촬영 메이킹 필름에 이어 공개된 TV 광고 메이킹 영상은 임영웅의 촬영 현장 이야기와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임영웅의 소감으로 구성되었다. 4분가량의 이번 영상은 대표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배경으로 세트장을 둘러보고, 애니팡 시리즈를 플레이하며 리허설을 하는 임영웅과 제작진, 출연진들의 모습이 소개된다. 특히 애니팡 시리즈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 배경과 자신의 추억, 음악팬 및 게임팬들에게 전하는 인사를 담은 임영웅의 이야기는 ‘애니팡 페스타’에 대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임영웅은 ‘애니팡 시리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전 국민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이기에 게임 업계에서의 첫 모델 활동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자신의 추억과 감상을 이야기한 임영웅은 행복을 전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임영웅을 지켜봐 달라며 애니팡 시리즈도 많이 사랑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건넸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팀장은 “’애니팡2부터 4까지, 각 시리즈의 개발팀 모두 ‘애니팡 페스타’의 즐거움을 위한 분주한 개발과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며 "국민가수 임영웅과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가 진행하는 ‘애니팡 페스타’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 홍보 모델로 활동에 나선 임영웅과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다양한 ‘애니팡 페스타’ 영상들은 위메이드플레이 공식 유튜브, SNS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과 함께 '애니팡 페스타' 시작

'애니팡 페스타', 12월 15일부터 1월 11일까지 4주간 진행

게임 미션 수행하면 애니팡 시리즈 별로 16종 이모티콘, 총 48종 이모티콘 증정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의 대중적인 이미지 담은 임영웅 TV CF도 함께 공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의 캠페인 '애니팡 페스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애니팡 페스타’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시리즈를 플레이하며 임영웅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을 받는 행사다. ‘애니팡 페스타’의 시작과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첫 행사로 임영웅의 모습을 담아 ‘영웅티콘’으로 명명한 이모티콘 48종을 증정하는 게임 플레이 미션을 제시했다. 정장, 캐주얼 등을 착용한 임영웅의 실물 사진과 메시지 콘셉트를 기반으로 만든 '영웅티콘'은 ‘애니팡’ 시리즈별로 각기 다른 이모티콘 16종, 총 48종을 증정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애니팡2', '애니팡3'는 퍼즐 5판 플레이, '애니팡4'는 퍼즐 10판 클리어 등 간단한 미션으로 구성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며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임영웅이 자신의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부르며 '애니팡 시리즈'를 즐기는 다양한 이용자들을 바라보는 모습으로 제작되었다. 회사 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만의 대중성을 나타내면서 ‘영웅은, 영원해'라는 슬로건처럼 '애니팡 시리즈'가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 페스타'는 애니팡에서 애니팡4까지, 10년 간 국민들과 함께 한 국민 게임의 발전과 재미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임영웅과 함께 감성과 추억, 토종 퍼즐 게임의 기술력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애니팡’ 시리즈로 즐기는 ‘애니팡 페스타’는 12월 15일 오후 2시부터 내년 1월 11일 오후 2시전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임영웅 콘서트에 부스 차린 ‘애니팡 시리즈’, 성황리 행사 마쳐

임영웅 콘서트 현장에 마련한 '애니팡 시리즈' 부스, 이틀간 방문객 2만여 명 등 성황리에 운영

공연장 찾은 음악팬 ·게임팬, 특별 제작 포토카드와 SNS 콘셉트 배경 포토존 즐겨

위메이드플레이 "온라인으로 진행할 ‘애니팡 페스타’의 본격적인 행사 통해 다양한 즐거움 더할 것” 전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임영웅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를 주제로 운영한 부스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 부스는 임영웅의 'IM HERO 앵콜 콘서트'가 열린 고척 스카이돔 광장에서 12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운영되었다. 행사 기간 중 ‘애니팡 시리즈’ 부스를 방문한 2만여 명의 음악팬과 게임팬들은 공연장에서 만난 애니팡에 반가움을 전하며 위메이드플레이가 마련한 사진 이벤트와 기념품 행사 등에 참여했다. 대형 ‘애니팡’ 인형을 알아보고 부스를 찾아왔다는 민주현 씨는 “우리 아들 덕분에 공연도 왔는데 게임 회사 포토카드까지 선물 받았으니 오래도록 기억될 연말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이 진행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의미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 행사를 자축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이번 부스 운영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방문객 모두에게 임영웅 포토카드와 온열팩 등을 선물했다. 또한 임영웅의 실물 사진을 넣은 SNS 배경의 대형 포토존과 ‘애니팡’ 시리즈의 주인공 애니와의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공연장에서 국민 게임의 행사와 부스를 반겨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온라인에서 진행할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임영웅과 함께 하는 ‘애니팡 시리즈‘가 더 큰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의 오프라인 행사를 마친 위메이드플레이는 12월 14일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후 TV 광고를 시작하는 본격적인 ‘애니팡 페스타’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