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BT21 팝스타'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 ‘BT21 팝스타’, 2021년 아시아 이어 중국 제외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

원빌드 다국어 서비스 탑재한 ‘BT21 팝스타’, 캐릭터 중심 퍼즐 등 차별화와 대중성 가미

위메이드플레이 "국내외에서 퍼즐, IP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한국 퍼즐 게임의 호응 확대할 계기 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BT21 팝스타'를 한국을 포함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을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2021년 한국,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 선출시된 이 게임은 다양한 스토리와 퍼즐 콘텐츠, 캐릭터 원화와 IP 기반 콘텐츠 등으로 IP와 퍼즐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을 활용해 캐릭터 육성 플레이를 즐기는 퍼즐 시스템은 국내외 게임팬과 BT21을 사랑하는 MZ세대들에게 이색 재미를 전할 요소로 꼽힌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출시를 통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주요 언어들을 지원하는 다국어 원빌드 버전과 권역별 서비스를 통한 대중성에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콘텐츠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여창용 팀장은 "북미, 유럽 등으로 서비스 확대에 나서는 'BT21' 팝스타'는 'BT21' 캐릭터들의 개성과 퍼즐의 재미를 결합한 게임”이라며 “국내외에서 퍼즐, IP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께 한국 퍼즐 게임에 대한 호응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BT21 팝스타'는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흩날리는 벚꽃 축제'를 진행한다.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벚꽃을 모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번 이벤트는 4월 3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애니팡’ IP, 세계 최대 NFT 시장 ‘오픈씨’에서 사업성 입증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IP’,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성 입증하며 NFT 생태계로의 전초 기지 마련

위메이드플레이, ”NFT, P&E 등에 대한 정책과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신뢰, 기대 반영한 것” 분석

3월 28일, 원토큰-멀티유즈 정책으로 구현한 위믹스 토큰 ‘블루포’ 사용하는 P&E 게임 ‘애니팡 매치’ 글로벌 시장 런칭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자사의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인 ‘애니팡 서포터 클럽’이 거래 하루만에 해외 유명 거래소의 인기 상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첫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무료 배포 이벤트에 당첨된 천명 대상의 NFT 증정 직후인 3월 15일(한국 시간),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애니팡 서포터 클럽’ NFT 첫 거래가 확인됐다. 첫 거래 당일 ‘애니팡 서포터 클럽’은 급상승한 인기 NFT 순위를 시간대 별로 매기는 트렌딩 부문에서 아트, 게임, 멤버십, 사진 등을 망라한 전체 분야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게임 분야에서는 17일 오후까지 571%의 가격 급등세가 기록되며 트렌딩 부문 TOP5에 올라 ‘애니팡’ IP의 사업성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가다. ‘애니팡 서포터 클럽’은 NFT, 토큰, P&E 게임의 서비스 융합을 위해 준비한 NFT 사업으로 다수의 NF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핑거랩스(대표 김동훈)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공식 트위터에 23만여 명의 가입자를 기록하며 해외 각국에서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 ‘애니팡 서포터 클럽’에 대한 호응은 위메이드플레이의 새로운 P&E 게임 및 NFT 정책, 사업성에 대해 기대감을 전하는 시장의 화답으로 풀이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IP 기반의 P&E 게임 3종에서 위믹스로 전환할 수 있는 게임 토큰 ‘블루포’를 획득, 사용하는 정책으로 이용자 혜택을 보장하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한국 최대, 최고의 퍼즐 게임 ‘애니팡’ IP를 알리며 신뢰도를 제고하는 슬로건 역시 후발 주자로의 단점을 보완하며 다른 NFT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글로벌에 진출하는 ‘애니팡’ IP가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세계인의 IP로 성장할 사업성을 입증했다”라며 “이용자 중심의 NFT, P&E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애니팡' IP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첫 번째 P&E 게임 ‘애니팡 매치’의 3월 28일 위믹스 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믹스로의 글로벌 유저 유입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첫 P&E 게임, 3월말 세계 시장 출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활용한 첫 P&E 게임 3종의 출시 일정 발표

‘애니팡4’ 기반 '애니팡 매치 3월 28일, ‘애니팡 터치’ 기반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코인스' 4월 4일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 "첫 P&E 장르 대형 퍼즐 게임에 대한 국내외 관심 실감, 한층 확대한 고객 서비스 더해 호응 기대”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첫 모바일 P&E(Play&Earn) 게임 3종을 3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P&E 게임 3종 중 ‘애니팡4’를 원작으로 한 '애니팡 매치'는 3월 28일, ‘애니팡 터치’를 기반으로 한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코인스'는 4월 4일에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P&E 게임이자, RPG 중심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이 돋보이는 대형 퍼즐 게임 출시라는 점에서 국내외 시장의 관심을 모아왔다. P&E 게임 사업을 맡고 있는 김상민 팀장은 “위믹스 플레이 기반 게임들의 이용자 확대와 한국의 국민 게임 IP라는 슬로건 등에 대한 우호적 시장 환경을 체감할 수 있는 조사, 지표들이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의 P&E 게임 서비스에서 차별화 요소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 역시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코인의 활용성과 안정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획득, 전환 등에 1종의 공용 게임 머니를 여러 게임에서 사용하는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은 이번 출시작부터 적용된다. 아울러 글로벌 P&E 게임 출시를 앞두고 확대, 개편한 고객 지원 역시 전문 인력 채용과 시스템 확대, 전용 SNS 운영으로 해외 서비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서비스운영팀 배용성 팀장은 “온라인에 집중된 글로벌 고객지원 환경과 새롭게 진출하는 P&E 장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해외 언어, 문화에 특화된 전담팀을 확대했다”라고 설명했다.   

첫 P&E 게임 출시 일정을 소개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스' 등 신작 3종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서비스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두 번째 캠페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과의 두 번째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 진행

'애니팡 블로썸', 봄 맞아 임영웅이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 반기는 콘셉트로 기획

위메이드플레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한정 이벤트로 '애니팡 블로썸' 재미 전할 것으로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홍보 모델 임영웅과 ‘애니팡’ 시리즈의 두 번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봄이 오는 3월의 길목에서 게임팬들을 맞이하는 ‘애니팡’ 시리즈를 콘셉트로 준비한 '애니팡 블로썸(ANIPANG Blossom)’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위메이드플레이는 봄 시즌을 준비하며 촬영한 임영웅 사진에 봄 분위기를 더한 미공개 이미지 컷들을 공개하며 ‘애니팡’ 시리즈의 업데이트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애니팡 블로썸’이 봄맞이와 즐거움, 꽃과 푸르름을 테마로 한 광고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애니팡’ 시리즈의 한 달 간의 업데이트를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애니팡 블로썸’은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파스텔톤의 공방에서 도자기를 빚는 캐릭터 루시가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를 준비한 ‘애니팡3’가 첫 주자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이어 '애니팡2'가 보드 게임을 즐기며 장미꽃을 모아 순위를 가리는 미니 게임 ‘이상한 나라의 애니’ 개편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며,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로 벚꽃을 수집해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시즌 한정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팀장은 "홍보 모델 임영웅과 함께 세 번째 계절을 맞이하는 '애니팡’ 시리즈의 이번 캠페인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봄을 맞이한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 모델 임영웅과 첫 번째 캠페인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70만명이 넘는 신규, 복귀 이용자를 모집하며 국민 게임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두 번째 캠페인은 4월 13일 종료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미니 게임 '도전! 낚시왕' 개편

'애니팡3', 게임 속 미니 게임 ‘도전! 낚시왕'에 어종, 보상 시스템 등 업데이트

낚시 고유의 사실성에 판타지풍 게임성 가미하는 기획으로 재미 더해

'도전! 낚시왕', 2018년 6월 개설 이후 누적 플레이 10억 회 돌파하며 호응 이어갈 것으로 기대

광고 모델 임영웅과의 캠페인에 이어 고객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애니팡3’의 미니 게임 '도전! 낚시왕'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낚시 게임으로의 사실성에 판타지풍 재미를 더한다는 기획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대가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어류도감에 기반한 심해어종을 비롯해 전설 속 해양 생물 등 30여 종이 넘는 어종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덤보문어, 통안어, 초롱아귀, 산갈치 등 심해어의 등장과 함께 비 오는 날에만 출현하는 전설 속 생물 ‘크라켄’의 설정 등이 사실적 재미에 게임적 상상을 더한 대표적인 콘텐츠로 꼽힌다. 또한 새로운 물고기를 포획할 때마다 채워지는 도감 시스템은 수집의 재미와 아이템 선물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3' 개발팀 이중현 파트장은 "기존의 4배가 넘는 45종의 어종을 준비한 이번 업데이트는 ‘도전! 낚시왕’의 콘텐츠 규모를 확대하며 리얼리티와 판타지의 재미, 다양한 보상을 전할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 낚시왕'은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미끼로 낚시를 즐기고, 포획한 물고기의 무게로 다른 이용자들과 순위를 경쟁하는 ‘애니팡3’의 인기 미니 게임이다. 2018년 6월부터 월 단위로 진행되고 있는 ‘도전! 낚시왕’은 60회를 맞이한 현재까지 누적 10억 건이 넘는 플레이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