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SNG '러브 레시피' 사전 예약 실시

3D 아바타 소셜 게임 '러브 레시피', 한국과 글로벌 전역에서 동시 사전 예약 시작

'러브 레시피', 아바타 기반 SNG로 12개 언어 지원하는 글로벌 통합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개발

‘러브 레시피’, 독창적인 아바타와 글로벌 통합 SNG 환경에 누적 1억 5천만 건 다운로드 및 서비스 노하우 담은 게임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SNG '러브 레시피(해외 타이틀 러비-버디, Lovey-Buddy)'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러브 레시피'는 3D 그래픽과 2000종이 넘는 코스튬으로 구현한 이용자의 아바타로 게임을 전개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차별화된 아바타 시스템과 게임 곳곳에서의 요리 및 판매, 소셜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무대인 광장, 레스토랑의 동화풍 애니메이션 그래픽은 아바타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요소로 꼽힌다.  

또한 12개 언어를 동시 지원하는 원빌드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교류 무대를 마련한 점도 관심을 모은다. 특히 같은 관심사의 친구들을 만나는 오픈 채팅, 특정 이용자만 초대하는 프라이빗 공간을 비롯해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이모티콘 등은 소셜 네트워킹을 확대할 대표적인 재미요소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독창적인 아바타로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글로벌 통합 소셜 네트워킹 환경을 마련한 러브 레시피에 위메이드플레이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5천 건의 서비스 노하우를 담았다”라며 “세계 게임팬들이 함께 즐길 SNG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SNG ‘러브 레시피’의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선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 모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재화, 펫 '웰시 코기' 등의 아이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방치형 콘텐츠 선보여

'아리의 텃밭', 방치형 시스템 적용한 재미와 혜택 풍성한 신규 콘텐츠로 기대 모아

위메이드플레이, '아리의 텃밭'과 함께 신규 에피소드 '거울 나라의 애니' 함께 선보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아리의 텃밭'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자, 이용자가 육성하는 캐릭터 ‘아리’가 정원사로 등장하는 ‘아리의 텃밭’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방치형 콘텐츠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이용자의 접속 없이 성장하고, 보상을 지급하며 최근 게임 시장에서 독립적인 장르로 부상한 방치형 장르의 도입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퍼즐 플레이의 조력자로 활동하며 육성을 위한 미션 달성 2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캐릭터 ‘아리’는 정원사로 등장, 이용자의 텃밭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았다. 레벨에 따라 확장되는 텃밭을 배경으로 작물의 자동 성장, 수확 등의 단계로 구성한 ‘아리의 텃밭’은 아이템 획득과 함께 ‘아리’를 활용한 애니팡 IP만의 재미를 담아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중현 팀장은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에게 인기 장르로 자리매김한 방치형 콘텐츠로 애니팡 프렌즈의 병아리 캐릭터 ‘아리’의 재미를 만끽할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 시스템 결합을 통한 재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로 163번째 에피소드 ‘거울 나라의 애니’를 선보였다. 동화풍 배경과 퍼즐, 캐릭터들이 특징인 이번 에피소드는 '붉은 여왕 루시', '하얀 기사 블루', '트위들덤 핑키' 등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블라스트'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블라스트' 출시로 애니팡 IP 블록체인 게임 3종 라인업 완성

'애니팡 블라스트', 2매치 퍼즐 기반의 속도감 있는 블록 격파와 다양한 콘텐츠 구현

위메이드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애니팡' IP를 통한 대중적인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이어갈 것"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의 세 번째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블라스트'를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7일(한국 시간) 밝혔다.

국내 시장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개발한 ‘애니팡 블라스트’는 터치 방식으로 2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2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블록을 밀고 끄는 드래그 방식이 아닌 터치 플레이를 적용한 이 게임은 경쾌한 속도감과 조작을 활용한 이색적인 퍼즐 콘텐츠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로 매겨지는 글로벌 랭킹과 주간 단위 이벤트 4종을 비롯해 매일 바뀌는 일일 미션, 룰렛 블라스트 등은 블록체인 특유의 경쟁과 혜택을 즐길 특화 콘텐츠로 꼽힌다. ‘애니팡 프렌즈’의 막내 격인 강아지 ‘링고’와 햄스터 ‘모카’의 등장 역시 위믹스 플레이와 블록체인 시장에 애니팡 IP를 알리며 이용자들이 즐길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과 이용자들에게 ‘애니팡’과 기술을 알릴 최고의 게임 개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캐주얼과 대중성으로 대표되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블록체인 브랜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작 블록체인 게임과 원토큰-멀티유즈 정책을 선보이며 블록체인 시장 진출 4개월 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는 3종 게임의 동시 업데이트와 정책 고도화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애니팡2', 우주 공간 담아낸 퍼즐 스테이지 7천 개 돌파

'애니팡2', 우주 배경의 스페이스 월드에 7001번째 퍼즐 스테이지 선보여

우주 행성, 공간 바뀔 때마다 나타나는 ‘애니팡 프렌즈’들의 이야기형 삽화 코너 신설

위메이드플레이, 새롭게 개편한 ‘스피드 그랑프리’와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병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에 신규 퍼즐 업데이트와 ‘애니팡 프렌즈’ 삽화 코너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퍼즐을 즐기는 스페이스 월드의 7001번째 스테이지를 알린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두뇌 플레이를 콘셉트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애니팡2’에서는 광역 장애물을 뿌리는 ‘해파리’와 특수 기능을 막는 자기장, 인접 블록을 제거해야 하는 운석 등이 클리어 과제로 제시됐다. 회사 측은 가로, 세로 각각 9개의 블록, 총 81개의 블록이 등장하도록 퍼즐판을 재구성한 리마스터의 완성에 따라 블록, 장치, 유저 플레이의 다양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퍼즐 스테이지를 통해 7천여 개의 우주 공간을 그려낸 ‘애니팡2’는 퍼즐의 무대인 우주에 대한 분기점이자, 공간적 배경을 설명하는 이야기형 삽화도 신설했다.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가 등장하는 이야기형 삽화는 게임 내 우주 행성과 공간이 바뀔 때마다 등장해 퍼즐 플레이에 앞선 배경과 특징을 이용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윤덕용 팀장은 "격파를 통한 손맛, 전략의 묘미를 즐기는 두뇌 플레이 등 퍼즐의 다양한 재미를 더한 업데이트와 이야기형 삽화가 ‘애니팡2’만의 재미들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6월 28일까지 스마트폰, 음식물 처리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와 새롭게 개편한 스피드 그랑프리 이벤트를 6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카트 경주 선수로 나선 애니팡 캐릭터들의 순위 경쟁 이벤트인 스피드 그랑프리는 새로운 디자인과 간결해진 조작으로 보상형 미니 게임으로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구글 클라우드 주최 컨퍼런스서 AI 활용 사례 발표

위메이드플레이, ‘2023 게이밍 온 구글 클라이드’ 행사에서 AI 관련 초청 강연

위메이드플레이, 자사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따른 다양한 사례와 경험 소개

임상범 이사, AI 개발부터 활용에 따른 사례와 경험, 하드웨어 조건 등 다양한 이야기 전할 예정

㈜위메이드플레(대표 이호대)가 구글 클라우드가 개최하는 ‘2023 게이밍 온 구글 클라우드’에서 자사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 활용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위메이드플레이 임상범 이사는 사례와 경험을 중심으로 자사의 인공지능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 운영사의 사례들이 다수 소개되는 점은 AI, 게임 개발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한복 입은 ‘애니’를 그리는 AI가 학습에 따라 완성도를 높이는 단계별 이미지, 배경 생성 등은 친숙한 애니팡 IP를 통한 인공지능의 머신러닝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위해 최적의 컴퓨터 조건을 조사한 자체 데이터도 소개한다.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메모리 용량 등 하드웨어 조합에 따른 연산과 처리 속도 테스트로 도출한 최소, 최적 사양을 소개하는 이번 발표는 AI 개발, 활용을 위한 유용한 자료가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임상범 이사는 “이번 발표가 캐주얼게임에 특화된 쉽고 재미있는 AI 활용 발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광고 분야에 이어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확보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존 게임과 신작 ‘M3’ 프로젝트 등으로 AI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유튜브, 크래프톤, 구글 클라우드 등이 준비한 11개 섹션으로 구성된 ‘2023 게이밍 온 구글 클라우드’는 6월 27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