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봄맞이 릴레이 이벤트 진행

'애니팡4', 이색 알바 모집 행사와 함께 '벚꽃잎이 흩날리고' 등 봄맞이 게임 내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4주년 기념해 게임 플레이만하면 1천만 원 지급하는 이색 알바 모집과 다양한 게임 이벤트 이어갈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4주년을 기념하는 사전 행사로 진행하는 봄맞이 테마 이벤트들을 28일 소개했다.

‘애니팡4’의 봄맞이 테마 이벤트는 '애니팡4' 플레이만으로 천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색 알바 모집과 함께 ‘모래성 쌓기’와 ‘벛꽃잎이 흩날리고’ 등 봄을 주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래성 쌓기’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모은 모래를 이용해 모래성을 쌓으며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미니게임으로 순위에 따른 풍성한 아이템 선물과 성을 지어 올리는 재미를 전하며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진행하는 ‘애니팡4’의 경쟁형 이벤트 ‘벛꽃잎이 흩날리고'는 전국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게임 속에서 벚꽃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퍼즐판 블록에 피어 있는 벚꽃을 수집해 '애니팡4' 이용자들이 순위를 겨루는 이번 이벤트는 봄풍경으로 채색한 ‘애니팡4’ 디자인과 순위별 보상, 개인 미션 등을 통해 완연한 봄을 만끽할 행사로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4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행사로 당근 앱과 게임잡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니팡4 1시간 플레이 후, 1천만 원을 지급하는 알바 모집 현황도 전했다. 회사 측은 부모님과 함께 ‘애니팡4’ 테스트에 오겠다는 청소년, 애니팡 시리즈를 매일 즐기고 있다는 40대 주부, 손자와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할머니 등 남녀노소의 지원과 사연으로 국민게임다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애니팡4’ 4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과 알바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색 알바 역시 선정되신 근무자께 의미 있는 애니팡과의 하루 근무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미드코어 모바일게임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해외 4개국 선출시

퍼즐에 캐릭터 수집과 육성 등 RPG 결합한 '던전앤스톤즈',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첫 출시작

위메이드플레이, 4개국 출시에 이어 상반기 전세계 출시 계획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던전앤스톤즈'를 26일(한국 시간) 해외 4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출시에 앞서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4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진출작으로 소개되어온 모바일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 공간에서 몬스터를 물리치고 왕국을 재건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이 게임은 서비스 장르 확장에 나설 위메이드플레이가 새로운 퍼즐 규칙과 시스템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같은 색 블록을 맞춰 몬스터를 공격하는 퍼즐 전투, 캐릭터에 따른 퍼즐 덱 구성과 기사, 요정 등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육성 등은 RPG와 전략의 재미를 3매치 퍼즐에 결합한 기대요소로 꼽힌다.    

‘던전앤스톤즈’는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익히 알려진 이현우 대표와 개발팀이 설립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게임 개발의 전문성과 참신한 기획, 기술을 확장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된 플레이매치컬은 미드코어 장르를 통한 RPG 대중화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일 각오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애니팡으로 시작한 퍼즐 개발 노하우를 확장한 ‘던전앤스톤즈’가 많은 분들께 퍼즐 RPG의 새로운 유행을 제시할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플레이매치컬은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4개국 출시에 이어 상반기 중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색 단기 알바 지원자 모집 공고

위메이드플레이, 일당 1천만원 지급하는 이색 단기 알바 채용 공고 소식 전해

4주년 앞둔 ‘애니팡4’ 플레이하고 의견 전하는 업무 진행하는 알바 지원 접수는 4월 21일까지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와 애니팡 응원할 한분과 1일 업무 함께 할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이색 단기 알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5월 16일, 위메이드플레이 사옥에서 진행하는 일당 1천만원의 이번 알바는 서비스 4주년을 앞둔 모바일게임 ‘애니팡4’ 플레이와 소감 작성 등을 진행하는 하루 동안의 업무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명이며 15세 이상의 내국인, ‘애니팡4’ 스테이지를 10번까지 플레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번 채용이 국민 게임과 어울리는 근무자를 찾는 취지인만큼 소개서에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에피소드나 추억, 건의 등 지원 동기와 지원자만의 개성, 의미를 소개해주길 당부했다.    

국민게임이라는 상징성과 대중성을 갖춘 ‘애니팡4’의 이번 알바에 다양한 사연의 많은 분들이 지원할 것에 대비해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례적인 대규모 심사 인원을 배정했다. 인사, 마케팅을 비롯해 게임사업, 홍보, 서비스, 운영 등 다수 부서들로 구성된 심사팀은 수많은 지원자들의 사연을 살펴보며 객관적인 최적의 근무자를 찾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4’ 4주년 기념 알바를 준비한 조정일 이사는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게임에 대한 진심어린 격려와 충고를 전해줄 분, 위메이드플레이의 K-퍼즐을 응원할 한분과 1일 업무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당 1천만원의 이색 알바로 K-퍼즐 응원자를 찾는 이번 모집은 4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당근앱에서 ‘위메이드플레이’ 통합 검색 또는 게임잡 공고 등을 클릭하면 지원할 수 있다.

‘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 ISMS 인증 취득

플레이링스, 정보보안 시스템과 정책 운영 및 사고 예방, 대응, 복구 등 80개 항목에 대한 국제기준 심사 통과

2016년 설립이래 8년만에 600억 원대 매출 기록하며 성장한 플레이링스, 국내 인증 이어 해외 인증도 연내 취득 예정

‘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이 주관하는 ISMS(정보보호관리 체계,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보유, 취득하고 있는 방대한 정보 관리 및 보호 체계 등 정보보안에 대한 기업전반의 운영 실태와 안전성, 위기 관리 능력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플레이링스는 이번 심사를 통해 보안 정책, 운영을 비롯해 사고 예방 및 대응, 재해 복구 등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비의무 대상인 플레이링스가 국내 공인 기관에 자발적인 심사를 요청해 취득한 이번 인증은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구축과 자체 정보보안 수준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플레이링스 임상범 대표는 “하루 20만명이 넘는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지킬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인증한 이번 심사에 이어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도 연내 취득해 기업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된 플레이링스는 국내 시장에 ‘애니팡 맞고’, ‘애니팡 포커’, ‘애니팡 섯다’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해외에서 페이스북 게임 부문 인기 1위 ‘슬롯메이트’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플레이링스는 설립 8년차인 2023년 매출 619억 원에 국내외 하루 이용자 80만 명을 기록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대표작 ‘애니팡4’ 해외 진출 시동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최신작 ‘애니팡4’의 해외 진출 소식 전해

해외 타이틀 ‘애니팡 퍼즐’로 출시한 ‘애니팡4’ 등 글로벌 신작으로 K-퍼즐 행보 본격화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퍼즐' 등 신작으로 일본에서 K-퍼즐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 밝혀

한국산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화두로 K-퍼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대표작 ‘애니팡4’의 해외 출시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속도감 있는 퍼즐 규칙과 애니팡 프렌즈 등 IP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일본 게임 팬들에 맞춤형 특화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쾌한 3매치와 귀여운 디자인을 즐기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퍼즐 전략, 조작 속도감과 캐릭터 플레이, 팸 커뮤니티 등의 차별화 요소는 현지 동종 게임들 대비 주목할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퍼즐’의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TOP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진출을 위한 게임 출시와 사업 전개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즈니 팝 타운' 등으로 일본에서의 흥행성을 검증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게임의 직접 출시 외에도 일본에 본사를 둔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진행하는 애니팡 시리즈 IP 사업 역시 일본 진출로를 확대할 신사업으로 기대를 모은다.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한 위메이드플레이와 갈라랩의 협업은 일본 내 신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게임 출시와 함께 현지 SNS 공식 채널을 개설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퍼즐’의 신규 콘텐츠로 애니팡 코스튬 등을 선보이며 국민게임 ‘애니팡4’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