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맞은 ‘애니팡 프렌즈’, 일본 열도에 안착

- 2기 ‘애니팡 프렌즈’, 일본과 대만에 선출시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첫 선

- 2012년 ‘애니팡’으로 시작한 ‘애니팡 프렌즈’, 신규 캐릭터와 디자인 변경한 2기 선보이며 해외서 호평

-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3D풍 입체형 디자인에 역할수행 접목한 이용자와의 교감 확대하며 이용자 관심 모아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의 애니팡 IP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그룹 ‘애니팡 프렌즈’가 첫 선을 보인 일본, 대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는 신규 캐릭터로 ‘늑대 헌터’, ‘사자 레오’를 추가하며 14종으로 확장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선보였다. 이들 캐릭터는 대만, 일본에서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첫 공개되며 해외에 선보인 애니팡 캐릭터 중 역대 최고의 관심이 포착되고 있다. ‘애니팡 프렌즈’를 접한 이용자들은 캐릭터들의 전투 액션, 세밀한 표정, 동작에 만족을 전하며 캐릭터 제품 출시도 기대된다는 호평을 전하고 있다.  특히 ‘애니팡’ IP에 대한 해외 인지도가 높지 않음에도 캐릭터 산업에 우호적인 대만, 일본에서 확인된 이번 호응은 ‘애니팡 프렌즈’와 게임의 경쟁력 제고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는 대목으로 꼽힌다.

이번 인기는 2012년 출시한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캐릭터 ‘토끼 애니’로 시작된 ‘애니팡 프렌즈’의새로운 변화가 해외 게임, 캐릭터 팬들에게 통했다는 분석이다. 기존 평면형 대신 3D풍 입체형으로 바뀐 캐릭터들은 퍼즐 플레이에 속도와 생동감을 더했고 아이콘이나 블록으로 등장해온 캐릭터들이 성장과 장비 제작 등의 과정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이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RPG형 퍼즐로 개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신고식을 치른 ‘애니팡 프렌즈’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을 넘어선 장르결합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프렌즈’ 2기의 첫 등장 무대로 일본, 대만 오픈마켓에서 평균 4.5점의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3분기 중 국내 등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출시 4주년 맞은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팡팡 운동회 연다

4주년 맞이 이벤트로 모든 이용자가 참여하는 ‘팡팡 운동회’ 개설, 2주간 진행

고급 헤어 스타일러, 상품권 등 경품과 함께 출석 이벤트 등으로 이용자 모두에게 아이템 선물 증정

출시 4년째인 올해도 퍼즐 게임팬들의 꾸준한 인기 속에 국민 게임 ‘애니팡’ 시리즈 계보 이어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 대표작 '애니팡4' 출시 4주년 이벤트 ‘팡팡 운동회’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들의 축제를 의미하는 ‘팡팡 운동회’를 타이틀로 정한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불꽃으로 참여하는 미니 게임 ‘짝카드 맞추기’에서 경품 응모권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팡팡 운동회’의 경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 올리브영 상품권, 제로칼로리 음료 1박스 등이 준비됐다.

추첨을 통해 190명에게 경품 행운을 선사하는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에 따른 응모권 무제한발급이 특징으로 퍼즐 게임 팬들에게 무한 경쟁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7월 27일까지 진행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비롯해 한정판 캐릭터 ‘응원단장 삐요’ 등 운동회 콘셉트의 애니팡 프렌즈와 운동장으로 단장한 소셜 광장 역시 4주년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요소로 꼽힌다.

출시 4주년 행사 소식을 전한 '애니팡4'는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의 네번째 작품이자, 애니팡 IP의 13년 차 계보를 잇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간판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실시간 대전과 자체 메신저, 소셜 네트워킹 무대인 광장 등 퍼즐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놀이터를 표방한 ‘애니팡4’는 2020년 6월 출시 이래 올 상반기에도 신규 이용자 13만여 명을 맞이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와 서비스, 운영 등에서 국민 게임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위메이드플레이 이경민 PD는 “독창적인 퍼즐 콘텐츠와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4’는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한 서비스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퍼즐, 실시간 소셜 네트워킹이 어우러진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출시 4년 만에 정규 퍼즐 스테이지 5500개와 80개가 넘는 특수 블록 등 독자적인 애니팡 라인업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애니팡4’의 4주년 이벤트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에서 티로그 제휴 기념 이벤트 진행

-      위메이드플레이, HK이노엔과 제휴로 티로그 아이스티 구매 행사에 이어 게임 내 이벤트 진행

-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 3종에서 티로그 등장하는 게임 이벤트 선보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제로 칼로리로 유명한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와 제휴를 기념하는 애니팡 시리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3종의 애니팡 시리즈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각 게임별 인기 콘텐츠를 연계한 소재와 경품 등으로 티로그 아이스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2’에서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물감으로 제시된 그림을 색칠하고 완성하는 ‘아리의 그림일기가 6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가 색칠하는 배경과 프로필 이미지로는 하이킹을 나온 ‘애니팡 프렌즈’의 블루와 몽이가 아이스티를 마시며 갈증을 푸는 내용의 삽화가 제공되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애니팡3’는 6월 23일까지 퍼즐판에 등장하는 티로그 블록을 수집하는 블록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은 블록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받거나 아이스티 현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과 다른 콘셉트의 블록 디자인과 시각 효과로 퍼즐 플레이의 손맛을 더해 줄 콘텐츠로 준비됐다. 이어 '티로그' 제휴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애니팡4’는 출시 4주년 기념 행사 ‘운동회’가 시작되는 6월 28일부터 제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인기 음료라는 점에서 대중적인 ‘애니팡’ 시리즈에 꼭 맞는 재미를 전할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한 즐거움과 혜택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HK이노엔(대표 곽달원)과 제휴를 통해 편의점과 온라인몰 등에서 티로그 아이스티 구매 고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패키지로 포장한 티로그 아이스티 포장 안쪽에 인쇄한 일반 또는 스페셜 게임 쿠폰을 구매 고객 모두에게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국민 게임 ‘애니팡’ 시리즈, 티로그 아이스티와 이벤트 진행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의 제휴 이벤트 진행

-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HK이노엔의 티로그 아이스티 2종 구매 고객 모두에게 게임 쿠폰 증정

- 티로그 아이스티의 이벤트 패키지 구매자에 애니팡 시리즈 쿠폰 증정하는 행사는 7월 31일까지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HK이노엔(대표 곽달원)과 함께 ‘애니팡’ 시리즈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국민 게임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와 HK이노엔의 ‘티로그’ 아이스티 2종의 제휴로 진행하는 이벤트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티로그 납작복숭아와 제주청귤 아이스티 구매자에게 애니팡 시리즈 3종의 유료 재화를 선물하는 내용으로 이벤트 패키지 개봉 후, 노출되는 쿠폰 번호로 참여할 수 있다. 루비, 젬, 코인 등 게임 유료 재화, 아이템으로 구성한 최대 2만원 상당의 쿠폰은 스페셜과 일반 중 한가지가 무작위로 구매자 모두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6월 12일부터 애니팡 시리즈 3종에서 티로그 아이스티를 소재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팀장은 “음료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과 저칼로리 선호 트랜드를 반영한 이번 행사가 전국의 애니팡 팬들은 물론 편의점 행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이색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티로그 아이스티 2종과 함께 하는 ‘애니팡' 시리즈 이벤트는 음료 소진 시까지, 최대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기대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일본 출시

-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기대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대만 이어 일본 출시

- ‘애니팡 매치라이크’, 시리즈 최초의 배틀형 캐릭터로 ‘애니팡’ IP 확장, RPG 결합 퍼즐 등 다양한 콘텐츠 선봬

- ‘애니팡 매치라이크’, 일본 출시 이어 이르면 3분기 초 한국과 글로벌 출시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퍼즐판에 나타난 몬스터와의 공방전을 비롯해 캐릭터, 장비 수집과 육성, 스킬 레벨업 등으로 RPG 색채가 강한 퍼즐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마을을 지키는 기사로 분한 애니, 레오, 헌터 등의 캐릭터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구성한 점도 애니팡 IP의 계승과 대중성 확대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대목으로 꼽힌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대만에 이은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일본 출시가 게임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의 시험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사측은 3월부터 대만 현지에서 서비스 중인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캐릭터 간 퍼즐판 전투, 로그라이크 등 실험적인 콘텐츠가 고무적인 호평을 받으며 평점 4.5를 기록하고 있는만큼 일본에서의 반응을 배경으로 글로벌 출시 일정을 확정할 것으로 설명했다.  

‘애니팡 매치라이크’ 개발을 맡고 있는 이진혁 PD는 “‘RPG 결합 퍼즐이라는 개성에 애니팡 시리즈 최초의 배틀형 캐릭터로 영역을 확장한 애니팡 IP 등 다양한 장르적 특성을 준비한 게임”이라며 “글로벌에서 통할 새로운 애니팡 IP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퍼즐을 슬로건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예열에 돌입한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일본 출시에 이어 이르면 3분기 초 국내와 글로벌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