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15년 연간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 매출 797억 원, 영업익 255억 원, 당기순익 206억 원 기록한 2015년 실적 발표

'애니팡' 시리즈 등 기존 게임 인기와 신작 게임의 성공적 시장 안착, 매출 다변화 가시화 입증

2016년은 창사 이래 최다 신작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견조한 흥행 이어가며 성장세 확대할 것 밝혀

 

< 2015년 연간 실적 발표한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매출 797억 원, 영업이익 255억 원, 당기순이익 206억 원을 기록한 2015년 연간 실적을 5일 발표했다.  

2015년 실적은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 등 4종의 기존 게임 라인업을 주축으로 각각 9월, 12월 출시된 '상하이 애니팡'과 '애니팡 맞고' 등 신작 매출로 구성되었다. 특히 기존 게임들의 꾸준한 흥행 속에 더해진 신작 2종의 매출은 이들 게임의 성공적 시장 안착을 입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4분기 실적은 신작 출시를 통한 매출 다변화를 가시화하며 매출 166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 당기순이익 26억 원을 기록했다. 

선데이토즈 측은 "2015년은 '애니팡' 시리즈의 꾸준한 인기와 신작 게임들의 시장 안착, 매출 다변화의 의미가 크다"며 "올해는 기존 게임들의 흥행과 함께 국내외 시장에 창사 이래 최다 신작 출시가 예정된 만큼 견조한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5년 실적을 발표한 선데이토즈는 올해 퍼즐, SNG, 웹보드 장르 등 7종의 다양한 신작 게임들을 국내외에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2', 아이템 증정 시스템 '룰렛' 장착

선데이토즈, '룰렛' 메뉴로 다양한 아이템 무료로 선물하는 신규 시스템 탑재

스테이지 클리어 또는 매 30분 마다 룰렛 이용권 제공하는 손쉬운 조건으로 이용자 호응 기대

룰렛 신설 기념해 3일까지, 이용자들에게 스타벅스 음료 쿠폰과 유료 아이템 등 선물하는 이벤트 진행 

<  '애니팡2'에 장착된 아이템 증정 시스템 '룰렛'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대표 퍼즐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콘텐츠인 룰렛 메뉴를 탑재,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선물하며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애니팡2'를 통해 선데이토즈가 선보인 룰렛 메뉴는 스테이지 클리어 또는 매 30분 마다 제공되는 1회 이용권으로 룰렛을 돌려 유료 아이템인 루비, 코인, 특수 기능의 팡을 선물하는 시스템이다. 28일 첫 선을 보인 룰렛 시스템은 남녀노소가 즐기는 '애니팡2'의 게임성에 걸맞게 이용에 대한 문턱을 낮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1,060개에 달하는 특색 있는 스테이지에서 손쉬운 게임 플레이를 도울 무료 아이템 선물은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2'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최형일 PD는 "룰렛 메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는 퍼즐 맞추기의 전략적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재미있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 룰렛 메뉴 신설을 기념해 스타벅스 음료 쿠폰과 유료 아이템인 루비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오는 3일까지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IP로 애니메이션 사업 나선다

선데이토즈, 캐릭터 사업에 애니팡 IP 활용한 애니메이션 추가하며 사업 확대

선데이토즈, "애니메이션 통해 등장하는 7종 애니팡 캐릭터들로 게임에 이은 새로운 공감대 전할 것" 밝혀

2월초  제작 완료 후, 오는 3월 선데이토즈 브랜드 스토어와 TV 채널,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 공개 

 애니메이션 사업으로 캐릭터 사업 확대 나서는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는 자사의 IP인 ‘애니팡’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캐릭터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선데이토즈가 준비하고 있는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은 친숙한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 캐릭터들의 대중성을 기반으로 기획, 제작되고 있다.이번 애니메이션은 2분 분량의 6편이 시즌1으로 구성되었으며 7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아르바이트에 나서며 겪는 일상의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담아냈다. 이 같은 기획은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익숙함이 더해져 남녀노소 구분 없는 폭넓은 공감대와 재미를 전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캐릭터사업을 맡고 있는 배혜정 부장은 “대중화된 게임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에 생활 주변의 이야기를 담아 게임에 이은 새로운 공감대를 전하게 될 것"이라며 "'애니팡' 브랜드에 대한 친근함과 캐릭터 사업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은 내달 초 제작이 완료되어 선데이토즈 브랜드 스토어(www.anipangstore.com)와 주요 TV 채널,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통해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 선보일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

선데이토즈 '애니팡', 신규 콘텐츠 '무한모드' 장착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에 시간 제한 없는 무한모드 신규 탑재

연말 이벤트 스테이지로 개설했던 무한모드, 이용자 호응에 정규 콘텐츠로 선보여

선데이토즈, "5년차 장기 흥행 게임 '애니팡'에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이어갈 것" 밝혀

고객 호응 담아낸 '애니팡'의 신규 콘텐츠 '무한모드'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에 신규 콘텐츠 '무한모드'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애니팡'에 새롭게 탑재된 무한 모드는 60초 동안 퍼즐을 맞추는 기존 규칙과 달리 제한 시간 없이 퍼즐을 맞출 때마다 시간이 늘어나는 구조로 플레이에 따라 무제한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성탄과 연말 이벤트로 기획, 서비스되었던 무한모드는 기간 중 이용자들의 호응으로 정규화되며 '애니팡' 시리즈 특유의 고객 중심 서비스 원칙을 담아낸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2012년 출시되어 5년차 장수 흥행 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애니팡’은 누적 다운로드 3,500만 건을 기록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주요 이용층으로 집계되고 있는 30대 이상 이용자 및 높은 여성 이용자 비율은 '애니팡'만의 두터운 고객층을 형성하며 게임의 장기 흥행을 이끄는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애니팡' 서비스를 담당하는 김신현 PD는 "고객들의 호응으로 추가 탑재된 무한 모드가 60초 동안 즐겨온 '애니팡'의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을 게임에 접목해 최선의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무한모드 탑재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오후 8시~11시 접속자 모두에게 코인을 선물하는 피버 타임 이벤트 등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팡 무한모드_image1.png

< '애니팡' 피버 타임 이벤트 >

선데이토즈, '애니팡2' 출시 2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 2014년 1월 출시한 '애니팡2' 출시 2주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14일 하루 동안 '애니팡2' 이용자 모두에게 아이템 10종, 무제한 루비 선물 등 대대적 이벤트 펼쳐

고객중심 업데이트로 폭넓은 이용자 확보하며 국민 게임으로 성장한 '애니팡2', 올해 해외로 흥행 무대 확대

                                                   

                                                     < 출시 2주년 맞이하며 다양한 흥행 기록 새운 애니팡2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애니팡2’의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이벤트로 장기 흥행에 대한 고객 감사를 전한다.

선데이토즈는 2014년 1월 14일 출시된 ‘애니팡2’의 출시 만 2년을 맞이하며 고객 감사를 전하는 올해 첫 이벤트를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4일 하루 동안 진행하는 깜짝 이벤트로 고객 감사라는 취지에 맞춰 이용자들에게 접속만으로도 10종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플레이 중인 스테이지에 관계없이 5개 스테이지를 돌파할 때마다 유료 코인인 루비 10개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점은 캐주얼게임에서 보기 드문 파격적인 행사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2’는 선데이토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1,5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와 260억 건 이상의 누적 플레이를 기록 중인 국내 대표 캐주얼 게임이다. 특히 올해 3년차에 접어든 ‘애니팡2’의 장기 흥행 이력은 4년째 순항 중인 ‘애니팡’과 함께 모바일게임의 제품 주기에 대한 새로운 공식을 썼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하는 이번 이벤트에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로 지속적인 흥행 기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해외 유명 퍼블리셔인 아에리아게임즈와 함께 '애니팡2'의 조작 방식과 디자인, 콘텐츠 등을 그대로 활용한 글로벌 버전으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며 흥행 무대를 확대할 계획이다. 

< 애니팡2의 출시 2주년 이벤트 펼치는 선데이토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