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년 맞은 '아쿠아스토리', 우주 테마 업데이트 선보여

'아쿠아스토리', 8주년 기념해 우주 콘셉트 물고기·꾸미기 요소 대거 등장

한정판 물고기 3종, 독특한 외형과 별조각 연출로 이색 볼거리 선사

위메이드플레이, '아쿠아스토리' 8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8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별빛 우주'를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자유도 높은 꾸미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꾸미기 요소들과 물고기들을 대거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판 물고기 3종은 반짝이는 별들이 모여 물고기 모양을 이루는 콘셉트로 디자인되었으며, 헤엄칠 때 별조각이 휘날리고 투명도를 반영하는 등 기술적인 요소가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새로운 꾸미기 콘텐츠로 별자리, 우주선 등 39종의 신규 장식물, 몽환적인 배경의 수조, 유성우 효과 등도 8주년 업데이트의 재미를 더할 요소로 꼽힌다.

업데이트와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8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우주 콘셉트의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2일까지는 별빛 우주 프로필, 톱클래스 카드를 지급하는 휴면 이용자 깨우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아쿠아스토리'는 그동안의 인기 비결인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서비스를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며 “게임 이용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풍성한 즐길거리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8주년을 맞이하며 국내 장수 모바일게임으로의 기록을 써가고 있는 '아쿠아스토리'를 서비스 중인 위메이드플레이는 국내 게임 서비스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위믹스 플랫폼을 통한 애니팡 시리즈 출시 등 글로벌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쿠아스토리>

'아쿠아스토리'는 2010년 PC 버전 캐주얼 게임으로 처음 등장해 위메이드플레이를 대중에 알린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2014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아쿠아스토리'는 다양한 물고기와 꾸미기 요소, 다채로운 이벤트 등으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국내 대표 장수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 개시

'니모의 아쿠아 팝', 디즈니 IP와 퍼즐 즐기는 캐주얼 모바일게임으로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일본·대만 등은 메신저 라인 채널링, 그 외 국가는 자체 유통 등 권역별 서비스 진행

'니모의 아쿠아 팝', 한국·중국 제외한 아시아 시장 출시 예정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지난해 위메이드플레이가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글로벌 시장과 이용자에 맞춰 개편, 최적화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캐주얼한 시스템에 속도감 있는 퍼즐과 유명 IP를 즐기는 아시아권의 선호도를 반영한 이 게임은 호쾌한 3매치 퍼즐과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핵심 콘텐츠로 등장한다.

누구나 즐기는 퍼즐 게임을 지향한 이 게임은 미션과 이야기를 전하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니모’, ‘도리’의 등장과 손쉬운 조작 등으로 대중적인 퍼즐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이 강세인 일본, 대만, 홍콩 등 8개국에서는 라인 채널링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에서는 직접 유통, 마케팅을 펼치는 세분화된 권역별 서비스로 게임 운영에 안정감을 더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신현진 팀장은 “아시아 지역 동시 출시에 따른 고객 서비스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춘 이번 사전 예약을 통해 인기 IP와 퍼즐 개발력을 알릴 수 있는 지역별 특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니모의 아쿠아 팝' 사전 예약 행사를 한 달여 간 진행하고 한국,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2주년 기념 축하 파티 연다

'애니팡4', 출시 2주년 맞아 신규 이벤트 ‘2주년 축하 파티’ 진행

위메이드플레이, ‘2주년 축하 파티’로 다양한 인기 아이템 담긴 선물 상자와 경품 이벤트 진행

주어진 이동 횟수로 5개 퍼즐 스테이지 격파, 기록 경쟁하는 신규 콘텐츠 '팡스타 레이스'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의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7월 12일까지 열리는 '2주년 축하 파티' 이벤트는 매일 새로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고 '생일 케이크'를 모아 '선물 상자'와 교환하는 무료 행사다. 특수 블록, 코인, 코스튬 등 다양한 인기 아이템이 무작위로 증정되는 선물 상자는 2주년을 맞이한 이용자들에게 개발팀의 각별한 감사를 담았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미션을 완료하고 받을 수 있는 생일 케이크는 로봇 청소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의 응모권으로 사용할 수 있어 2주년 행사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주년을 기념해 첫 선을 보이는 신규 콘텐츠 '팡스타 레이스'도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며 관심을 모은다. '팡스타 레이스'는 최초 주어지는 50회의 이동 횟수를 사용해 5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연달아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사용한 이동 횟수를 기준으로 이용자 20명 단위의 그룹에서 순위 경쟁을 펼치는 ‘팡스타 레이스’는 상위 3명에게 전용 코스튬과 프레임, 말풍선 등 꾸미기 세트를 선물한다. 특히 최소한의 이동 횟수로 각기 다른 구조의 퍼즐 스테이지 5개를 완파하는 ‘팡스타 레이스’는 배가된 두뇌 플레이의 묘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시리즈 최초라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새로움을 추구한 ‘애니팡4’ 2주년은 애니팡의 변화를 함께 해 온 이용자들의 기록”이라며 “이용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애니팡4’만의 재미와 가치를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애니팡4'는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빠른 속도감과 손맛, 시리즈 최초로 불리는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실시간 대전, 길드 콘텐츠, 소셜 공간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3,000여 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서비스 중인 ‘애니팡4’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해외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소셜 스퀘어에 OX퀴즈 신설

'애니팡4' 소셜 공간 '소셜 스퀘어'에 아바타 조작, 애니메이션 재미 더한 OX퀴즈 콘텐츠 등장

실시간 콘텐츠 '로얄'에 카드 시스템 도입해 전략적인 실시간 재미 더할 것으로 기대

위메이드플레이 "퍼즐은 물론 소셜, 아바타, 미니게임 어우러진 '애니팡4' 서비스 확장 예정"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OX 퀴즈 콘텐츠를 추가하고, 로얄 능력 카드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OX 퀴즈는 '애니팡4'에서 이용자들의 아바타로 운영되는 실시간 소셜 공간인 '소셜 스퀘어'에서 즐기는 콘텐츠다. 퀴즈 시작을 알리는 안내와 동시에 아바타를 조작해 참여하는 OX 퀴즈는 오답자의 자동 퇴장으로 정답자만 경기장에 남는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퀴즈 출제, 아바타 이동, 채팅 등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미한 이번 퀴즈는 긴장감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OX퀴즈는 게임과 상식 분야 등 300여 개의 문제를 선보이며, 문제은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푸는 콘텐츠로 확장될 예정이다.

OX 퀴즈와 함께 진행한 '로얄' 능력 개편도 관심을 모은다. '로얄'은 최대 20인 또는 2인이 1대1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애니팡4'의 실시간 퍼즐 대전 콘텐츠다. '로얄'에서 버프 형태로 사용할 수 있었던 능력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드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능력 카드를 모으고 육성하는 새로운 재미, 모드별 덱 구성, 능력 상승 등으로 전략적인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지난 4월 개설 이래 누적 이용 1천만 건을 넘어선 소셜 스퀘어를 통해 퍼즐은 물론 소셜, 아바타, 미니게임이 어우러진 '애니팡4'만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확대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서비스 확대에 잰걸음을 내고 있다. '애니팡4'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로 위믹스 온보딩 및 해외 출시를 확정했으며, 자체 NFT 멤버십 서비스인 (가칭)'애니팡 클럽'은 연내 출범을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경쟁 이벤트 '모래성 대회' 첫 선

신규 팀 경쟁 이벤트 '모래성 대회', 원작 시즌4 37화 '모래성' 모티브로 개발

30명이 한 팀 이뤄 모래성 구축, 공격과 방어 펼치며 경쟁하는 이색 콘텐츠

모래성 외형, 공격 연출, 애니메이션 클립 등 다채로운 볼거리 선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팀 단위 경쟁 이벤트 '모래성 대회'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모래성 대회'는 30명 단위의 팀으로 만들어진 4개 팀을 하나로 묶은 각 그룹 내에서 다른 팀의 모래성을 무너뜨리는 단체 경쟁형 이벤트다. 6천 개 이상의 팀이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양동이, 파라솔, 소라고둥 등으로 다양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30명의 이용자들이 모래성을 쌓고 공격하고 방어하는 단체전 방식의 팀 플레이는 합동 전략의 묘미를 전할 전망이다.

‘모래성 대회’는 원작 애니메이션 시즌4 37화 '모래성'을 모티브로 기획,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레벨업에 따라 웅장해지는 모래성을 비롯해 화려한 연출의 공격과 수비, 아이스베어의 애니메이션 등은 원작 팬들이 반길 이색 콘텐츠로도 관심을 모은다. 더불어 1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서 팀 순위에 따라 개인 기여도 등을 합산해 야자나무, 조각상 등 특별 보상과 아이템을 지급,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벤트 기획과 운영을 맡은 김다희 기획자는 "62레벨 이용자부터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용자 레벨 별 맞춤형 이벤트의 일환”이라며 “세분화된 맞춤형 이벤트로 특화된 재미와 보상을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맞춤형 이벤트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주력 게임들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함께 연내 NFT 멤버십 플랫폼 ‘애니팡 클럽’ 출범 등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