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7주년 릴레이 이벤트 개시

'상하이 애니팡', 한 달 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선보이는 7주년 릴레이 이벤트 돌입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의 확장 알린 ‘상하이 애니팡’에 다양한 업데이트 이어갈 것” 밝혀

'상하이 애니팡', 7년 간 사용된 하트 50억 개·퍼즐 서비스 10,600여 개 등 의미 있는 기록 이어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하는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9월 7일까지 열리는 7주년 릴레이 행사의 첫 번째 주인공은 새로워진 '도전! 해적왕' 콘텐츠다. 지난 6주년 이벤트 때 첫 선을 보인 '도전! 해적왕'은 퍼즐을 풀고 획득한 대포알로 섬을 점령하고 순위를 매기는 경쟁형 이벤트다. '도전! 해적왕'은 일주일 동안 3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구조로 개편되어 순위 경쟁의 재미를 더했으며 보물 상자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어서 7주년의 의미를 담아 7이 들어가는 날짜인 7일, 17일, 27일에 '레인보우 트로피 3시간'을 선물하는 '럭키7 이벤트', 9월 8일에는 '생일 축하 수정 2배' 이벤트, 10월 4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9월 30일에는 첫 선을 보이는 '상하이 그랑프리'가 7주년 릴레이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용자 5명이 한 그룹에서 퍼즐 스테이지 10개 클리어를 목표로 개별 경쟁하는 이 이벤트는 자동차 경주를 모티브로 한 순위 정보와 아이템 선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김신현 팀장은 "’상하이 애니팡’은 서비스 7주년 동안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에서 벗어난 ‘애니팡’ IP의 확장과 이용자들의 호응을 입증했다”며 “라인업과 IP 확장의 시작을 알린 ‘상하이 애니팡’에 대한 성원에 보답할 다양한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9월 출시된 '상하이 애니팡'은 같은 블록 2개를 찾아 격파하는 사천성 방식의 퍼즐을 응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7년 간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수가 50억 개에 달하며 낚시왕, 해적왕 등 다양한 콘셉트의 신규 이벤트와 10,600여 개의 방대한 스테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상하이 애니팡'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캐릭터 '마오'는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자, 게임의 마스코트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소셜 스퀘어에 신규 콘텐츠 2종 신설

상위 랭커 기념하는 '랭킹의 섬'과 이용자들이 함께 푸는 ‘데일리 금고’ 콘텐츠 오픈

‘애니팡4’, 이용자들의 교류로 즐기는 소셜 스퀘어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들 연이어 선보여 

소셜 스퀘어, 다양한 콘텐츠로 퍼즐 콘텐츠와 함께 ‘애니팡4’의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소셜 스퀘어에서 즐기는 신규 콘텐츠 '랭킹의 섬'과 '데일리 금고'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랭킹의 섬'은 '애니팡4'에서 진행하는 순위 경쟁형 이벤트에서 상위에 오른 이용자들을 기념하는 공간으로 3개의 섬에서 각각 낚시왕, 퍼즐 스테이지, 로얄 최상위 순위 3명의 아바타 동상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아바타를 바탕으로 개성 있게 연출된 동상과 이름, 소속 팸 등을 전시하는 '랭킹의 섬'은 각 이벤트 기간에 맞춰 갱신되며 경쟁의 재미를 전할 이색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랭킹의 섬’과 함께 신설된 '데일리 금고'는 이용자들이 소셜 스퀘어 곳곳에서 개인별로 찾은 힌트를 공유하며 비밀번호를 함께 맞추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소셜 스퀘어의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채팅 등 대화를 통해 비밀번호를 추리해 나가는 데일리 금고는 협동의 재미와 풍성한 아이템 선물을 전할 콘텐츠로 기획되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팀장은 "트레이드마크인 퍼즐과 함께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한 소셜 스퀘어에 소셜 네트워킹과 교류의 재미를 전할 특화 콘텐츠에 신설에 이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 선보인 소셜 스퀘어는 '애니팡4'에서 이용자가 꾸민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콘텐츠를 즐기는 공간이다. 실시간 채팅은 물론 OX퀴즈, 순무 마켓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4’의 소셜 스퀘어는 콘텐츠 신설, 확대에 잰걸음을 보이며 넉 달 만에 순이용자 4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리마스터 프로젝트 완성

‘애니팡2', 리마스터 3.0으로 게임 이용자 환경 업그레이드 선보여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한 리마스터 프로젝트, 올해 세번째 리마스터 3.0으로 완성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인기 아이템, 경품 등 풍성한 보상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 게임 엔진 변경, 2021년 디자인 개편을 진행한 앞선 리마스터에 이어 세번째 변화를 선보일 ‘3.0’ 버전은 게임 전반의 이용 환경 개편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와 버튼의 디자인과 위치를 변경하는 조작성 개선부터 다양한 정보, 안내 화면 확대, 재구성 등 직관성과 편의성 확대가 이번 리마스터로 개편된 주요 내용들이다. 특히 조작과 플레이 시스템에 변화를 준 이번 업데이트는 3년에 걸친 리마스터 프로젝트의 완성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 리마스터 3.0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주선, 스탬프 등 인기 아이템을 받는 출석부 이벤트, 룰렛을 돌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돌림판 이벤트를 비롯해 루비 구입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무선 청소기, 공기 청정기를 선물하는 이벤트가 8월 30일까지 열린다.

위메이드플레이 윤덕용 팀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의 크기, 성능 등 구동 환경과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리마스터 3.0을 통해 새로워진 ‘애니팡2’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4년 1월 출시되어 올해 8주년을 맞이한 '애니팡2'는 18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한 위메이드플레이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2'는 스페이스, 아일랜드 2개 월드의 7,400여 개 퍼즐 스테이지와 낚시왕, 그림일기, 스피드 그랑프리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정식 출시

'니모의 아쿠아 팝', 한국·중국 제외한 아시아 전역 동시 서비스 개시

출시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 행사에 200만 명 넘는 참가자 모집

위메이드플레이 "권역별 서비스, 이벤트로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호응 이어갈 것” 밝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을 아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지난해 위메이드플레이가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글로벌 시장과 해외 이용자에 맞춰 개편, 최적화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와 '도리를 찾아서'를 바탕으로 구현한 캐릭터들의 스킬과 경쾌한 퍼즐 플레이, 물고기 수집 및 바다 꾸미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게임의 재미요소로 꼽힌다.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 이벤트에 200만 명이 넘는 참가자를 기록한 점은 이 같은 재미요소와 인기 IP에 대한 아시아 게임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반영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신현진 팀장은 "완성도 높은 퍼즐과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원작의 인기를 함께 즐길 게임 서비스와 아시아의 각 문화, 시장별로 세분화된 권역별 이벤트로 사전 예약의 호응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하반기 첫 출시작인 '니모의 아쿠아 팝'은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5개 언어를 탑재했으며 한국,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앱 마켓을 통해 동시 서비스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낚시 소재 경쟁 콘텐츠 신설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원작 시즌4의 1화 ‘낚시’편 활용한 신규 콘텐츠 '도전! 낚시왕' 선보여

‘도전! 낚시왕', 어류 포획 등 낚시 재미와 함께 다양한 부가 콘텐츠들로 재미 더해

미니 게임 곳곳에 원작 IP 요소들 담아내 게임팬, 애니메이션팬 모두가 반길 신규 콘텐츠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경쟁 콘텐츠 '도전! 낚시왕'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도전! 낚시왕'은 퍼즐 플레이와 미션 수행 등으로 획득한 미끼를 사용해 이용자가 포획한 물고기의 합산 무게로 순위를 매기는 경쟁 콘텐츠다. 30명 단위의 무작위 이용자로 구성한 개별 그룹에서 순위에 따른 아이템과 보상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최소 6,000개 이상의 그룹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잡는 낚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어류 도감을 기반으로 특징을 반영하며 그려낸 물고기들은 새우, 고등어, 참다랑어, 개복치, 고래 등 수십 여 종이 등장해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보는 재미까지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도전! 낚시왕'에 탑재된 부가 콘텐츠 역시 재미를 더할 요소다. 포획 물고기를 기록하는 '선박 일지', 월척을 낚을 때 연출되는 아이스베어의 환호 등 원작 애니메이션 시즌4의 ‘낚시’편을 게임에 맞춰 재구성한 콘텐츠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 재미 요소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김다희 기획자는 "도전낚시왕은 퍼즐과 이벤트형 미니 게임을 연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라며 “미니 게임 곳곳에서 원작 IP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만큼 게임 팬과 애니메이션 팬 모두가 반길 신설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신규 콘텐츠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확대와 함께 이르면 3분기 말부터 블록체인 기반 P&E 신작들의 해외 출시와 NFT 기반 멤버십 서비스 '애니팡 클럽' 등 신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